엘앤씨바이오 자회사, 골재생용 이식재 中 특허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앤씨바이오(290650)는 자회사 엘앤씨차이나(L&C China)가 생체재료 이식용 뼈 제품 '메가디비엠 에스(MegaDBM S)'에 대한 중국 특허권을 취득·수령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조성물은 인체 유래 뼈로부터 골유도 단백질(BMP)을 함유한 탈회골과 골전도능이 높은 골무기질을 추출해 혼합한 이식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中 특허…中 인체조직 재생의료 기술적 우위 확보”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엘앤씨바이오(290650)는 자회사 엘앤씨차이나(L&C China)가 생체재료 이식용 뼈 제품 ‘메가디비엠 에스(MegaDBM S)’에 대한 중국 특허권을 취득·수령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5월 특허를 출원한 지 약 3년 3개월 만이다.
이번 특허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분리 공정이 아닌, 하나의 제조공정을 통해 탈회골 뿐만 아니라 골무기질을 함께 수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통해 골형성에 필요한 골유도능과 골전도능을 동시에 갖도록 했다.
또한 본래의 인체골이 함유한 무기질 조성 비율에 가장 근접한 골무기질 함량 비율을 갖추고 생리 활성물질도 포함해 기술적 우수성을 확보했다. 생체적합성 고분자를 혼합, 점성을 최적화해 골 손상 부위에 제품이 잘 고착돼 골형성 효과를 높였다.
메가디비엠 에스는 2020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 승인을 받아 정형외과, 척추신경외과, 치과들에 판매되고 있다.
김동현 엘앤씨차이나 대표는 “이번 특허는 메가덤 소프트(MegaDerm Soft), 메가쉴드(MegaShield), 메가카티(MegaCarti)에 이어 네 번째로 취득한 특허”라며 “엘앤씨차이나가 중국 인체조직 재생의료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 우위를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김새미 (bi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하마스 공격에 미국인 최소 11명 사망…인질도 있을 것”
- "아버지가 '내가 죽였다'고 했어요" [그해 오늘]
- [단독]전국 새마을금고 76곳 불안...12곳은 '도산 가능성'
- “추석 연휴 가족과 보내려 찾은 펜션, 오물로 가득...사장은 ‘만취’더라”
- “커피에 月 15만원? 녹차나 드세요”…욕 먹어도 좋다는 '짠테크族'
- 갯벌서 숨진 채 발견된 70대 부부…아들 "생활고에 극단선택" 진술
- [단독]“전기요금 올려야”…김동철 읍소에 與내부서 '인상' 목소리
- 우주선 타고 돌아온 임영웅, 음원차트 정상에 도킹
- "힘들게 합격했는데 1년째 백수"…지방공무원 임용대기자 2857명
- ‘슈투트가르트 출신’ 클린스만, “정우영 덕에 현지도 병역 의무 알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