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 '브리지톡' 누적 판매 330만병 돌파

신민경 기자 2023. 10. 10. 0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017810) 계열 풀무원샘물은 '브리지톡' 제품 판매량이 누적 330만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활용도를 높이는 라인업 확대를 기반으로 풀무원샘물 브리지톡은 출시 이후 지난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 330만병을 넘어서는 등 단기간 내 굳건한 입지를 다지며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평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먹는 샘물 외 워터플러스 영역으로 사업 확대 계획"
풀무원샘물은 브리지톡이 누적판매 33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풀무원샘물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풀무원(017810) 계열 풀무원샘물은 '브리지톡' 제품 판매량이 누적 330만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 7월 출시한 브리지톡은 깔끔한 맛과 특유의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다. 천연 향료만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로 플레인과 자몽, 라임 총 3가지의 플레이버(풍미)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세계 3대 홍차 원료지로 꼽히는 스리랑카 지역에서 재배된 찻잎을 더해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 '피치블랙티 제로', 알싸한 생강의 독특한 풍미를 가진 '진저에일 제로'와 레몬농축액 첨가로 더욱 상큼한 '레몬토닉 제로'를 출시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활용도를 높이는 라인업 확대를 기반으로 풀무원샘물 브리지톡은 출시 이후 지난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 330만병을 넘어서는 등 단기간 내 굳건한 입지를 다지며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성과는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며 인지도를 높인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풀무원샘물은 슈퍼 프리미엄 진 브랜드 '헨드릭스'와 함께한 칵테일 시음회, 2023 자라섬 그린캠프 브리지톡 홍보 부스 운영해 월드비전 6K 포 워터 러닝 제품 협찬, 서울 주요 대학 축제 참여 등으로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왔다.

풀무원은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지속적인 제품 변화와 혁신을 통해 수분 섭취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먹는 샘물을 넘어 Water+(워터플러스) 영역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브리지톡은 술과 음료를 취향대로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힘입어 톡 쏘는 탄산과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총족 시켜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풀무원샘물 제품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