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새 솔로곡 '3D'로 빌보드 핫100 5위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새 솔로곡으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 최상위권에 올랐다.
빌보드가 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최신 차트(10월 14일 자) 예고 기사에 따르면 정국이 지난달 29일 발매한 2번째 솔로 싱글 타이틀곡 '3D'는 핫100에서 5위를 차지했다.
앞서 정국은 지난 7월 발매한 첫 번째 솔로 싱글 타이틀곡 '세븐'(Seven)을 핫100 1위에 직행시킨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보드가 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최신 차트(10월 14일 자) 예고 기사에 따르면 정국이 지난달 29일 발매한 2번째 솔로 싱글 타이틀곡 ‘3D’는 핫100에서 5위를 차지했다.
핫100은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실물 음반 및 디지털 싱글 판매량을 종합해 순위를 매기는 송 차트다. 앞서 정국은 지난 7월 발매한 첫 번째 솔로 싱글 타이틀곡 ‘세븐’(Seven)을 핫100 1위에 직행시킨 바 있다. 정국은 핫100 5위권에 2곡을 진입시킨 첫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더불어 정국의 ‘3D’는 디지털 송 세일즈, 글로벌200, 글로벌(미국 제외) 등 여러 세부 차트에 1위로 직행했다. 이로써 정국은 글로벌 차트에서 2곡 이상을 1위에 올린 최초의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3D’와 ‘세븐’이 각각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솔로 아티스트가 이 차트에서 1와 2위를 동시 석권한 것은 빌보드 역사상 정국이 처음이다.
정국은 한국 시간으로 내달 3일 오후 1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앨범에는 싱글로 선보인 ‘세븐’과 ‘3D’를 포함해 총 11곡을 수록한다. 정국은 앨범 발매 이후인 11월 20일에는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를 연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타냐후, 바이든에 '지금은 협상할 수 없어'…지상군 투입 논의"
- "아버지가 '내가 죽였다'고 했어요" [그해 오늘]
- [단독]전국 새마을금고 76곳 불안...12곳은 '도산 가능성'
- “추석 연휴 가족과 보내려 찾은 펜션, 오물로 가득...사장은 ‘만취’더라”
- “커피에 月 15만원? 녹차나 드세요”…욕 먹어도 좋다는 '짠테크族'
- 이스라엘 체류 일부 한국인, 오늘 국적기편으로 귀국길
- [단독]“전기요금 올려야”…김동철 읍소에 與내부서 '인상' 목소리
- 총수입 1조원 육박하지만 투자비용 41조원…적자 못 면했다[아시안게임 결산]
- 전남 구례서 집라인 고장…60대 탑승객 3시간 만에 구조
- ‘슈투트가르트 출신’ 클린스만, “정우영 덕에 현지도 병역 의무 알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