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중소기업 혁신대전'서 실리콘렌즈 기술력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에 참가해 자사의 실리콘렌즈 혁신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성과확산을 위해 중점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전시·홍보하고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이번에 전시될 제품은 아이엘사이언스가 세계최초로 개발해 특허 받은 LED조명용 실리콘렌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에 참가해 자사의 실리콘렌즈 혁신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성과확산을 위해 중점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전시·홍보하고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이노비즈협회·메인비즈협회가 주관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차원에서 10월 17-18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전시될 제품은 아이엘사이언스가 세계최초로 개발해 특허 받은 LED조명용 실리콘렌즈다. 기존 소재인 유리나 플라스틱 렌즈 대비 투과율과 내열성이 높고 가벼우면서 황변현상이 없는 혁신 신소재 제품이다. 이런 장점 덕분에 기능적, 디자인적 요구조건이 까다로운 첨단 미래형 자동차램프 분야에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현재 연간 4만 8천대 정도인 천안 스마트팩토리 생산 라인을 3배 가까이 증설하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영입한 현대차 임원 출신 차량 개발 전문가 강창기 고문의 주도 하에 실리콘렌즈 생산공정을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완성차·부품사들의 대량 수요에 대응하는 생산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조명시장은 2032년까지 약 72조원 규모로 급성장이 예상되고 있다”며, “향후 자동차 전장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회사가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