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美 시장분석업체 "지금이 금 저가 매수 기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무력 충돌 소식에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금과 미국 달러화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금 가격은 지난 3월 이후 7개월 만에 최저치를 찍는 등 하락세였는데요.
미국 시장 분석업체 워스 차팅의 CEO는 금 가격이 지금과 같은 반등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지금이 금을 저가 매수할 기회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금 채굴 기업 ETF인 'GDX'와 금 현물 ETF인 'GLD'에 투자하라고 말했습니다.
[카터 워스 / 워스 차팅 CEO : 10년물 국채금리가 4.3%에서 4.8%를 넘어 거의 4.9%까지 오르면서 많은 움직임이 일어났습니다. 가장 상호적인 두 가지 거래인 유틸리티가 15%, 금이 7% 급락했습니다. 하지만 금 채굴 기업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는 15% 떨어졌습니다. 과도합니다. 반등에 베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금 채굴 기업 ETF인 '반에크 골드 마이너스(GDX)'와 금 현물 ETF인 'SPDR 골드 셰어즈(GLD)'의 반등에 베팅하겠습니다. 원자재 자체보다는 관련 기업이 항상 더 좋습니다.]
결국 중동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안전자산인 금과 채권에 투자하고, 주식의 경우 특정 개별 종목에서 기회를 찾아야 한다로 정리해볼 수 있겠는데요.
그럼 오늘도 글로벌리치와 함께 겹겹 악재 속에서 살아남는 투자 전략 세워보시죠.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하마스 전쟁 사망자 1천500명 육박…가자지구 전면 봉쇄
- 중동 리스크, 글로벌 인플레·금리인상 최대 변수 [글로벌 뉴스픽]
- 中 헝다, 5억달러 전기차 투자 유치 중단…자금줄 날벼락 [글로벌 비즈]
- "서울 집값 안 부러워"…9월 집값 가장 많이 오른 '이곳'
- "BTS도 군대 갔는데, e스포츠 선수는 안 가?"…병역특례 또 갑론을박
- 이스라엘 체류 일부 한국인, 오늘 국적기편 귀국할 듯
- 엘-에리언 "국채금리 급등, 유가 상승, 달러화 강세가 시장 붕괴 요인"
- 댈러스 연준 총재 "채권 장기금리 높다면 연준 금리인상 필요 없어"
- 미 9월 고용추세지수 114.66으로 전달 대비 소폭 올라
- 대통령실 "IRA 시행에도 韓친환경차, 美시장 점유율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