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전철 효자역 인근 832채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금오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금오 더 퍼스트'(조감도)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하면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의정부점, 금오·신곡동 중심 상권 등이 가깝고 가톨릭대 의정부 성모병원, 의정부 을지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있다.
금오중, 천보중, 효자 초·중·고교와 금오동 학원가가 가깝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상권 가깝고 서울 접근 편리”
탁월한 교통망을 갖췄다.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하면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 나들목(IC) 등을 이용하면 서울로 접근하기도 용이하다. 향후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 C노선 개통 시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홈플러스 의정부점, 금오·신곡동 중심 상권 등이 가깝고 가톨릭대 의정부 성모병원, 의정부 을지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있다. 금오중, 천보중, 효자 초·중·고교와 금오동 학원가가 가깝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인식 등의 기능이 있는 주거 시스템도 도입한다. 현대건설 측은 “주변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교통, 개발 호재 등의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축복 기자 bles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金 연일 거리 유세·李, 퇴원후 지원 등판…여야, 강서구 보선에 총력
- 우크라戰 와중 ‘新중동전’… 최악의 경제 리스크 대비를[사설]
- 대통령실 “美, 삼성·SK 中 공장에도 별도 허가 없이 장비공급 결정”
- “변화했다 믿었지만 틀려”…하마스, 제재 완화 틈타 공격 준비
- 이스라엘-하마스 충돌에…대한항공, 현지 한국인 귀국 조치
- [횡설수설/정임수]“삼겹살로 깻잎 싸먹을 판”
- 北 장사정포·특작부대, 核에 가려있던 기습 위협 다시 볼 때[사설]
- 정신질환자 가족에 ‘독박 책임’ 보호의무자制 손봐야[사설]
- 대통령실, ‘청문회 퇴장’ 논란 김행 임명 여부 말 아껴…與 일각 우려
- ‘0선 출신’들이 망쳐버린 한국정치 [김지현의 정치언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