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ARC어워즈 대상… ESG경영 ‘긍정평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지주는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3 ARC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지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현황 및 전략, 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반영한 점과 정보 접근성 및 이용자 편의성이 우수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ARC어워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 대회다. 매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품질, 독창성, 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하며 이번에는 34개국 1560여 개 제작물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롯데지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현황 및 전략, 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반영한 점과 정보 접근성 및 이용자 편의성이 우수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고 한다. 이어 ESG 활동 내용을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롯데지주가 발간한 보고서에는 ▲친환경 경영 선도 ▲저탄소 경영 추진 ▲혁신∙포용경영 실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선진 지배구조 정착 ▲주주가치 제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지주와 더불어 롯데정밀화학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2023 ARC 어워즈 PDF버전 국제부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환경영향 물질 목표 수립 ▲수자원 리스크 분석 결과 등을 공개했다.
롯데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에 주력하며 2021년 ESG경영을 선포한 바 있다. 이후 상장사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 및 ESG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美, 삼성·SK 中 공장에도 별도 허가 없이 장비공급 결정”
- 노벨 경제학상에 美 경제학자 클로디아 골딘
- 尹 지지율, 1.7%p 오른 37.7%…국힘 36.3%·민주 47.8%
- ‘멕시코 4강 신화’ 박종환 전 축구대표팀 감독 별세
- 이재명, 오늘 오후 퇴원…강서구청장 보선 유세 지원
- 퇴원한 뒤 강서구 달려간 이재명 “거대한 장벽 손잡고 넘어가자”
-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사망자 1100명…음악축제장서 시신 260구
- 하태경 “해운대 3선까지만 하는 건 오랜 소신…그것이 정치혁신”
- 한 총리 “한글, AI 시대 이끌어 나갈 세계인의 언어 될 것”
- 金 42개, 총 메달 190개…한국 종합 3위로 대회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