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여성 3명 잇따라 폭행한 고교생…성범죄 혐의 추가 구속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10대 여성 3명을 잇따라 폭행한 고교생이 구속됐습니다.
경찰은 이번 범행에 성폭행 목적이 있다고 보고 성범죄 관련 혐의들을 추가 적용했습니다.
강보인 기자입니다.
[기자]
10대 여학생 3명을 연이어 폭행한 혐의로 붙잡힌 16살 A군.
오늘 영장심사에서 법원은 소년이지만 구속해야 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당초 알려졌던 강도 혐의 외에도 성범죄 관련 혐의들이 추가됐습니다.
경찰은 A군의 폭행이 성범죄를 저지르기 위한 목적이라고 보고 성범죄 관련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불법 촬영한 혐의도 확인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앞서 A군은 지난 5일 밤 경기 화성시 상가 여자 화장실에 들어가 10대 여성 1명을 폭행했습니다.
하루 뒤인 6일 밤엔 수원의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10대 여성 1명의 목을 조르고 폭행했습니다.
뒤이어 6km가량 떨어진 다른 아파트에서도 10대 여성을 범행 대상으로 골랐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폭행한 뒤 기절한 피해자를 사람이 없는 비상계단으로 끌고갔고,
이후 휴대전화를 훔쳐 달아난 것으로 파악됩니다.
10대 여성들을 상대로 한 강력 범죄는 지역 사회 불안감을 키웠습니다.
[인근 주민]
여자아이들이 있는 엄마들은 다 하나같이 그냥 불안하다고 하고 학원도 당분간 좀 데려와야겠다…불안해하는 건 맞죠.
[인근 주민]
"무서워요. 집 들어갈 때 자꾸 전화하게 돼요. 남자친구나 친구들한테."
A군은 경기 수원의 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데, 경찰 조사에선 대체로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경찰은 A군을 상대로 자세한 범행 동기를 추궁하는 한편, 휴대전화 포렌식 등을 통해 추가 범죄가 있는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강보인입니다.
영상취재 : 조세권
영상편집 : 이희정
강보인 기자 riverview@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