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퇴원 직후 강서구청장 유세 동참
【 앵커멘트 】 단식 도중 건강 악화로 입원했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 오후 21일 만에 퇴원했습니다. 병원 밖으로 나와 이 대표가 향한 곳은 집이 아닌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유세 현장이었는데, 진교훈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달라고 말했습니다. 김태희 기자입니다.
【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팡이를 짚은 채 병원에서 걸어 나옵니다.
지난달 18일 단식으로 인한 건강 악화로 병원에 이송된 지 3주 만입니다.
퇴원 소식에 서영교 최고위원과 천준호 비서실장 등 지도부 의원들과 지지자들이 이 대표를 맞이했습니다.
"이재명 이재명"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고맙습니다."
퇴원 직후 이 대표가 향한 곳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집중유세 현장입니다.
홍익표 원내대표 등 지도부의 총출동 속에 이 대표가 깜짝 방문하며 지지자들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진교훈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서 국민의 무서움을, 이 나라의 주인이 진정 국민임을…."
민주당은 높았던 사전투표율을 본투표까지 이어가자며 지지층 결집을 호소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유세 지원을 마치고 집으로 복귀해 당분간 회복 치료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MBN뉴스 김태희입니다. [kim.taehee@mbn.co.kr] 영상취재 : 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유수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사흘째 하마스 침투 격퇴 난항…가자지구 지상군 투입 임박
- [속보] 올해 노벨경제학상 주제는 '여성과 노동시장'
- ‘따거’ 주윤발의 에어드랍→‘하입보이’ 춘 ‘화란’ 팀…★들 올해도 뜨거웠다[BIFF중간결산①]
- ″마음 변해 나만 나와″…'안면도 갯벌서 숨진 70대 노부부' 범인은 아들
- ″굴러 넘어지는 것 봤는데″…이웃 주민 신고, 알고 보니 충격적인 전말
- ″이 제품 먹지 마세요″ 생유산균 강조하더니…이유는?
- 혈관까지 똑같아…″성적 판타지 충족 리얼돌 vs 성적 대상화″
- ″몸 곳곳서 출혈이″…요절한 여배우, 충격적 사인 밝혀져
- [영상] ″3시간 동안 죽은 척…테러리스트와 같이 있어″ 살아남은 이스라엘 여성
- ″상온에 둔 '이 것' 먹지마세요″…가장 강력한 발암물질 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