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충격 속 가족 찾기 안간힘…하마스 춤추며 축제 분위기
【 앵커멘트 】 하마스의 기습공격으로 갑작스럽게 가족과 친구들을 잃게 된 이스라엘 시민들은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이런 일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게 가자지구를 부숴버려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하마스는 축제 분위기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규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스라엘 텔아비브 공항 인근의 경찰서.
실종된 주변인의 신원을 등록하기 위한 이스라엘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하마스의 기습공격에서 살아남았지만 가족과 친구의 생사를 알 길이 없는 시민들은 망연자실한 표정입니다.
▶ 인터뷰 : 무알렘 / 실종자 가족 - "동생의 DNA를 등록하기 위해 경찰서를 찾았습니다. 구급차를 타고 간 게 마지막인데 동생이 어디에 도착했는지 무슨 일을 겪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충격과 분노에 빠진 일부 시민들은 가자지구를 완전히 부숴버려야 한다며 격앙된 모습을 보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인터뷰 : 콘리쿠스 / 이스라엘군 대변인 - "우리는 하마스가 가자지구를 통치하지 못하게 확실히 조치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시민들이 충격과 공포에 빠져 있는 것과 달리 하마스는 공격 후 축제 분위기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관총을 든 어린 소녀를 목마 태운 채 춤을 추고, 인질 여성을 앞세워 거리를 행진하는 모습도 전해졌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하마스가 저지른 극악무도한 테러 행위를 규탄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MBN뉴스 박규원입니다. [pkw712@mbn.co.kr]
영상편집 : 유수진
#MBN #이스라엘 #가자지구 #실종자 #하마스 #박규원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사흘째 하마스 침투 격퇴 난항…가자지구 지상군 투입 임박
- [속보] 노벨 경제학상에 美 경제학자 클로디아 골딘
- ‘따거’ 주윤발의 에어드랍→‘하입보이’ 춘 ‘화란’ 팀…★들 올해도 뜨거웠다[BIFF중간결산①]
- ″마음 변해 나만 나와″…'안면도 갯벌서 숨진 70대 노부부' 범인은 아들
- ″굴러 넘어지는 것 봤는데″…이웃 주민 신고, 알고 보니 충격적인 전말
- 혈관까지 똑같아…″성적 판타지 충족 리얼돌 vs 성적 대상화″
- ″몸 곳곳서 출혈이″…요절한 여배우, 충격적 사인 밝혀져
- '끊임없는 논란' 아이폰15, 와이파이 장애·액정 얼룩 문제까지
- [영상] ″3시간 동안 죽은 척…테러리스트와 같이 있어″ 살아남은 이스라엘 여성
- ″이 제품 먹지 마세요″ 생유산균 강조하더니…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