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국제OTT시상식 공식 후원..."부산엑스포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50일 앞두고 부산의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뜻으로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진행되는 국제 OTT 시상식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 OTT어워즈'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미디어 플랫폼인 U+ tv와 U+모바일 tv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ACA&G.OTT에 유일한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50일 앞두고 부산의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뜻으로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진행되는 국제 OTT 시상식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 OTT어워즈’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오후 개최된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 OTT어워즈(ACA&G.OTT)’는 글로벌 콘텐츠와 우수 OTT 플랫폼사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글로벌 시상식이다. 2019년부터 아시아 지역 내 우수 콘텐츠를 대상으로 시상했던 ‘아시아콘텐츠어워즈(Asia Contents Awards, ACA)’를 확대 개편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미디어 플랫폼인 U+ tv와 U+모바일 tv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ACA&G.OTT에 유일한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국 매장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영상을 상영하고 부산지역 11개 직영점 방문 고객에게 한정판으로 제작한 에코백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응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ACA&G.OTT 현장에서 LG유플러스는 STUDIO X+U가 제작한 U+모바일 tv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하이쿠키’, ‘밤이 되었습니다’, ‘브랜딩 인 성수동’ 등 추후 선보일 오리지널 콘텐츠 하이라이트 영상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관람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ACA&G.OTT 실황을 U+모바일 tv를 통해 생중계한 데 이어, 영상을 VOD로 제작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U+모바일 tv에서 VOD 서비스로 공급한다.
이날 시상식에 시상자로 참석한 LG유플러스 정수헌 Consumer부문장(부사장)은 “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50일 앞둔 시점에서 부산의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전 세계인들이 모이는 OTT 시상식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콘텐츠 관련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