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마라톤 완주 성공‥연예대상 한걸음 더 가까이

황소영 기자 2023. 10. 9. 15: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안84 마라톤 대회 참가 모습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마라톤 풀코스 완주 약속을 지켰다.

기안84는 지난 8일 충북 청주시에서 열린 청원생명쌀 대청호 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42.195km 풀코스를 4시간 47분 8초 43의 기록으로 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기안84의 완주 소식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졌다. 양 무릎을 테이핑 한 상태로 열심히 뛰고 있는 기안84의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 시민들의 응원에 화답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다는 전언이다.

'나 혼자 산다' 기안84
기안84는 지난 8월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도전하고 싶다"라며 마라톤 풀코스 도전 의지를 내비쳤다. "달리기는 내 삶을 지탱했던 요소 중 하나다. 웹툰 작업을 10년 가까이하면서 그나마 달리기를 했고, 달리기를 안 했으면 죽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건강이 너무 안 좋아져서 어떻게든 하려고 한 것이 달리기다. 달리기라는 취미에 마침표를 찍어보고 싶다"라고 다짐했다. 그리고 두 달 뒤 기안84는 도전에 성공했다.

MBC '나 혼자 산다'에 이어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에서 활약하며 연말 연예대상 유력 대상 후보로 꼽히고 있는 상황. 한 걸음 더 가까워진 모습이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