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참가했던 日 스카우트 단원들, 구인사 스님들에 감사 편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했다가 일본으로 돌아간 스카우트 단원들이 구인사 스님들에게 여러 차례 감사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천태종 총무원(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그제(7일) "구인사에 머물렀던 일본 스카우트 단원들이 한글로 감사의 편지를 보내왔다"며 편지에는 일본 스카우트 단원들이 구인사에 머물며 촬영한 구인사 전경과 영산재 시연, 단체 사진 등이 포함돼 감사의 글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했다가 일본으로 돌아간 스카우트 단원들이 구인사 스님들에게 여러 차례 감사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일본 대원들은 지난 8월 새만금 현장에서 조기 퇴영한 뒤 단양 구인사에서 3박 4일간 머물고 자국으로 돌아갔습니다.
천태종 총무원(총무원장 덕수 스님)은 그제(7일) "구인사에 머물렀던 일본 스카우트 단원들이 한글로 감사의 편지를 보내왔다"며 편지에는 일본 스카우트 단원들이 구인사에 머물며 촬영한 구인사 전경과 영산재 시연, 단체 사진 등이 포함돼 감사의 글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서툰 한국어 표현이지만 진심이 가득 담긴 편지였습니다.
일본 스카우트 단원들은 편지에 "안녕하세요 우리는 보이스카우트25WSJ에 참가한 일본 제12대 스카우트입니다. 편지를 보내는 것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다음은 스카우트의 시간이었지만 정말 고마워요"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일본 스카우트 단원의 어머니인 시노츠카 유이코 씨는 "단양군의 여러분에게 몹시 신세를 졌습니다"라며 천태종에 감사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강혜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sugykkang@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 오후 퇴원한 이재명, 강서구청장 선거 지원 유세 나서
- '안면도 갯벌서 숨진 70대 노부부'…구속된 범인의 충격적인 정체
- ‘따거’ 주윤발의 에어드랍→‘하입보이’ 춘 ‘화란’ 팀…★들 올해도 뜨거웠다[BIFF중간결산①]
- '서울시 50만 원 지원'…모유 시기에 한약 먹어도 될까?
- ″이 제품 먹지 마세요″ 생유산균 강조하더니…이유는?
- 잼버리 참가했던 日 스카우트 단원들, 구인사 스님들에 감사 편지
- 혈관까지 똑같아…″성적 판타지 충족 리얼돌 vs 성적 대상화″
- ″몸 곳곳서 출혈이″…요절한 여배우, 충격적 사인 밝혀져
- ″잘생긴 남편 대여해 결혼사진 찍는다″…베트남 젊은 여성들, 무슨 일?
- ″이렇게 하면 수능 두 번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