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투미 모리안, 한글날 맞아 한국어 전자책 무료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톡투미 인 코리안(공동대표 선현우, 최경은)'은 제577돌 한글날을 맞아 한국어 학습자와 함께 집필한 전자책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톡투미 인 코리안'은 주식회사 지나인에서 운영하는 한국어 교육 브랜드로 전 세계 190여 개국 150만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웹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톡투미 인 코리안(공동대표 선현우, 최경은)’은 제577돌 한글날을 맞아 한국어 학습자와 함께 집필한 전자책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톡투미 인 코리안’은 주식회사 지나인에서 운영하는 한국어 교육 브랜드로 전 세계 190여 개국 150만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웹서비스다. 사이트에서는 다국적 회원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으며, ‘톡투미 인 코리안’은 한국어 교육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에서는 165만 명,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도 각각 22만 명과 12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선윤아 CDO는 “한국어 학습자에게 가장 좋아하는 한국어 단어와 좋아하는 이유를 공모받았고 전 세계 100개국 1033명이 참여했다. 그 중 108개의 단어를 선정해 도서로 발간했다. 한글날은 언어가 만들어진 날을 기념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날이다. 아름다운 언어인 한국어를 공부하는 분들과 함께 더 특별하게 기념하고 싶어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나인은 지난 10년간 40여 종의 한국어 학습 교재를 출간하고 1500개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발행하는 등 영어권 학습자들이 쉽게 한국어를 자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 한국어 콘텐츠 활동으로 201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년간 가정폭력”…타워팰리스에서 남편 질식 살해[그해 오늘]
- 50년만 최대 격돌…하마스는 왜 이스라엘 공격했나
- 휴게소 주차장서 술판 벌이는 이 등산객들 어쩌나
- 이재명 대표, 퇴원 임박…강서구청장 보선부터 챙긴다
- 태풍 '볼라벤'의 악몽 재현되나…한반도 영향은
- 시어머니 몰래 휴대폰 개통…8400만원 대출받은 며느리
- "택배입니다"…새벽에 벽돌 들고 원룸 털려던 40대
- 송중기 하입보이→주윤발 명언…부산 뒤흔든 화제의 ★들[BIFF](종합)
- ‘맞수 일본’ 보는 클린스만, “1년에 두 번 정도 단두대 매치해야” (일문일답)
- 박현호 "아이돌 시절 그립냐고요? 트롯에 만족해요"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