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운탄고도1330’ 연계 기차+트레킹 여행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기차와 트레킹을 결합한 여행상품 '운탄고도1330 - 열차로 강원을 걷다'를 내놓았다.
주요 여행 장소는 운탄고도 트레킹 코스와 강원 지역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청령포, 모운동 벽화마을, 타입캡슐공원 등이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운탄고도 트레킹 상품처럼 여행객에게 일상의 휴식을 선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도 보탬이 되는 기차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탄고도1330’은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인 태백, 삼척, 정선, 영월을 아우르는 평균고도 546m, 총 173.2km의 길이다. 최고 높이 1330m의 정선 만항재를 포함해 대부분 코스가 무난하고 한때 지역과 대한민국의 부흥을 이끌었던 탄광의 흔적도 마주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코레일과 강원관광재단이 공동 기획했으며 트레킹을 강원 지역의 청정 산림자원과 관광인프라를 결합해 만든 친환경 테마상품이다. 상품은 운탄고도와 연계한 세 가지 테마 12개 코스로 모두 당일여행 일정이다. 정규코스 트레킹, 주요 관광지 패키지, 지역축제 연계 등 상품별 일정에 따라 서울역 또는 청량리역에서 출발한다.
주요 여행 장소는 운탄고도 트레킹 코스와 강원 지역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청령포, 모운동 벽화마을, 타입캡슐공원 등이다. 상품가격은 출발 지역과 구성에 따라 다르며 12월 첫 주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 및 상품 예약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전국 여행센터, 모바일 앱 ‘코레일톡’,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운탄고도 트레킹 상품처럼 여행객에게 일상의 휴식을 선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도 보탬이 되는 기차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브걸 한여름보다 핫해~ 데뷔 첫 팬콘 성료
- 화사 “술독에 빠져 살아, 그랬더니 얼굴이…”
- 레이디제인, ‘임신 집착’ 남편에 극대노…‘앤톤 父’ 윤상 관심 (동상이몽2)
- 김효진 월세 독촉받는 처지…방송사 국장과 기싸움 기세 어디로 (무인도의 디바)
- 조현아 “어반자카파 왕따, 우리도 소속가수”…어비스 “입장정리 중”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