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부산국제영화제 OTT어워즈 공식 후원사로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50일 앞두고 부산의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뜻으로 부산 국제 영화제 기간에 진행되는 국제 OTT 시상식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 OTT어워즈'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정수헌 LG유플러스 Consumer부문장(부사장)은 "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50일 앞둔 시점에서 부산의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전세계인들이 모이는 OTT 시상식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됐다"며 "LG유플러스의 콘텐츠 관련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LG유플러스가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50일 앞두고 부산의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뜻으로 부산 국제 영화제 기간에 진행되는 국제 OTT 시상식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 OTT어워즈'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8일 오후 개최된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 OTT어워즈(이하 ACA&G.OTT)'는 글로벌 콘텐츠와 우수 OTT 플랫폼사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2019년부터 아시아 지역 내 우수 콘텐츠를 대상으로 시상했던 '아시아콘텐츠어워즈(Asia Contents Awards, ACA)'를 확대 개편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미디어 플랫폼인 U+tv와 U+모바일tv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ACA&G.OTT에 유일한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국 매장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영상을 상영하고, 부산 지역 11개 직영점 방문 고객에게 한정판으로 제작한 에코백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응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ACA&G.OTT 현장에서 LG유플러스는 STUDIO X+U가 제작한 U+모바일tv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하이쿠키', '밤이되었습니다', '브랜딩 인 성수동' 등 추후 선보일 오리지널 콘텐츠 하이라이트 영상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관람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ACA&G.OTT 실황을 U+모바일tv를 통해 생중계한 데 이어, 영상을 VOD로 제작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U+모바일tv에서 VOD 서비스로 공급하는 방안도 검토할 방침이다.
이번 ACA&G.OTT 후원을 시작으로 LG유플러스는 미디어 플랫폼인 U+tv와 U+모바일tv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체 제작 콘텐츠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Consumer부문장(부사장)은 "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50일 앞둔 시점에서 부산의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전세계인들이 모이는 OTT 시상식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됐다"며 "LG유플러스의 콘텐츠 관련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U+, '사용량 선결제, 남은 데이터 환불' 5G 요금제 신설
- [일문일답] LGU+ "월 3만원부터"…맞춤요금제 '너겟' 출시 이유는
- LGU+ '너겟 요금제' 특징 3가지…20대·환불·플랫폼(종합)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