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한국 명산의 사계’ 기념주화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은 '한국 명산의 사계' 기념주화를 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계절 특색이 뚜렷한 우리나라 명산인 한라산·지리산·설악산·태백산을 담은 5만원 상당의 은화 4종이다.
선작지왓은 한라산 정상부 아래에 있는 초원지대로, 산철쭉과 털진달래 군락지다.
은화Ⅱ는 여름철 지리산의 시원한 뱀사골계곡 모습을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한국 명산의 사계’ 기념주화를 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계절 특색이 뚜렷한 우리나라 명산인 한라산·지리산·설악산·태백산을 담은 5만원 상당의 은화 4종이다.
주화 앞면은 사계절 특징이 잘 나타나는 자연경관을, 뒷면은 각 산의 등고선과 높이를 표시했다. 특히 앞면은 사각 프레임을 적용해 마치 창문을 통해 산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했다.
한라산의 봄을 담은 은화Ⅰ은 봄철 화사한 ‘선작지왓’과 철쭉이 담겼다. 선작지왓은 한라산 정상부 아래에 있는 초원지대로, 산철쭉과 털진달래 군락지다.
은화Ⅱ는 여름철 지리산의 시원한 뱀사골계곡 모습을 표현했다. 은화Ⅲ는 가을 단풍이 무성한 설악산 공룡능선을, 은화Ⅳ는 설경이 아름다운 태백산 겨울 주목 군락을 담았다.
이번 기념주화는 10월30일~11월20일까지 구매 예약을 받는다. 국내분은 NH농협·우리 은행 영업점 창구나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국외분은 한국조폐공사가 해외 판매망 등을 통해 예약 접수를 받는다.
판매가격은 단품 6만3000원, 4종 세트는 23만9000원이다. 교부는 12월29일부터 시작된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