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적수 없는 ‘무빙’ 8주 연속 1위

이유민 기자 2023. 10. 9. 11: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빙’ 포스터. 디즈니+ 제공.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10월 1주 차에도 마찬가지로 통합 랭킹 1위를 차지했다.

OTT 통합검색,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는 9일 10월 1주 차(9/28~10/4)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공개된 랭킹에 따르면, 디즈니+ ‘무빙’이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무빙’은 지난 9월 20일 마지막 화가 공개되었음에도 새로운 K-히어로물의 탄생에 많은 시청자가 여전한 환호를 보내고 있다.

2위에는 지난 7월 26일 개봉한 영화 ‘밀수’가 올랐다. ‘밀수’는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이 밀수판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이어 8월 9일 개봉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3위를 차지했다. 또 SBS 드라마 ‘7인의 탈출’이 4위에 머물렀다. 5위는 어설픈 유괴범과 11살 천재 소녀의 특별한 공조를 담은 ENA 드라마 ‘유괴의 날’이 차지했다.

키노라이츠 10월 1주 차(9/28~10/4) 통합 콘텐츠 랭킹 키노라이츠 제공.



한편, 발연기로 국민 조롱거리로 전락한 톱스타가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남태평양 콸라섬에서 재벌을 만나 새로운 인생을 꿈꾸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킬링 로맨스’, 살인 사건과 연루된 신종 마약 사건의 배후를 파헤치는 마동석, 이준혁 주연의 영화 ‘범죄도시3’,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사랑을 찾기 위해 모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는 SOLO’(나는 솔로),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3’, 우연한 계기로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생긴 여자와 그 능력이 절실히 필요해진 엘리트 형사가 연쇄 살인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코믹 수사 활극 ‘힙하게’가 6위부터 10위에 올랐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