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지키는 영웅으로 변신"…서울시, '팝업 놀이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어린이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담은 '지구를 지키는 놀이터'를 21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마음껏 뛰어놀 곳이 부족한 어린이들을 위해 서울시가 현대자동차,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공연, 체험, 놀거리가 가득한 초대형 팝업 놀이터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시는 어린이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담은 '지구를 지키는 놀이터'를 21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기후변화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영웅들의 활약을 담은 5개 콘셉트(▲오늘의 영웅 입장 ▲영웅 도전 시작 ▲영웅 각성 ▲영웅 탄생 ▲영웅 파워 UP)로 구성된다. 현장을 찾는 어린이 누구나 기후변화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영웅이 된다.
여러 개 장애물로 구성된 총 30m 길이의 대형 에어바운스를 달리면서 환경파괴로 인한 기후위기 극복에 도전해보는 챌린지런은 '지구를 지키는 놀이터'의 하이라이트다.
놀이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까지 진행되며, 낮 12시부터 매 시간마다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버블쇼'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해치(서울시 마스코트), 폴리와 엠버(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사진찍기와 대형 젠가 놀이터도 마련된다.
오후 2시에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초청, 유튜버와 아이들이 함께 만드는 '2045년 미래의 기상캐스터 숏폼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바다유리 업사이클링, 업사이클링 DIY 북극곰 만들기 체험을 통해 내 손으로 직접 만들며 기후변화를 인식하고, 지구를 지키는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만들기 체험은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5톤 윙바디 트럭에서는 어린이가 직접 인형뽑기 속 크레인이 돼 해양쓰레기 수거에 도전하는 'H-팝업트럭 인간 인형뽑기' 체험도 운영한다. 주워 올린 해양쓰레기 속 깜짝 경품 당첨 기회도 제공한다.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30m 초대형 규모의 기후위기 극복 챌린지런으로 구성된 에어바운스 놀이터에서 놀고, 간식도 받을 수 있다. 어린이와 가족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감성 캠핑카와 안락한 빈백이 있는 쉼터 공간도 마련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신청과 현장접수를 병행하며, 이날 여의도 한강공원을 방문하는 어린이 동반 가족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참가 신청자 중 행사장 도착 선착순 500명은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마음껏 뛰어놀 곳이 부족한 어린이들을 위해 서울시가 현대자동차,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공연, 체험, 놀거리가 가득한 초대형 팝업 놀이터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알람 잘못 맞춰서"…밤 12시에 혼자 등교한 초등생(영상)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