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하반기 시민아이디어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10일부터 31일까지 '2023 하반기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주제는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다.
김경아 시 정책발전팀장은 "지난 5월 상반기 공모에서 관내 고등학생이 시장 표창을 받는 등 청소년 참여가 두드러졌다"며 "누군가의 작은 발상이 시민 모두 공감하는 '더 좋은 청주'를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에는 25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5건이 우수제안으로 채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는 10일부터 31일까지 ‘2023 하반기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주제는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다.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를 위한 생각이나 불편사항 개선방안 등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지역과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10일부터 31일까지 청주상상발전제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부서검토, 사전심사, 제안심사를 등 평가를 거쳐 12월 우수제안을 뽑는다. 최대 100만원의 시상금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아 시 정책발전팀장은 “지난 5월 상반기 공모에서 관내 고등학생이 시장 표창을 받는 등 청소년 참여가 두드러졌다”며 “누군가의 작은 발상이 시민 모두 공감하는 ‘더 좋은 청주’를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에는 25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5건이 우수제안으로 채택됐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
- 빗썸,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적중…점유율 늘고 흑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