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실천해 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교육청은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표현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캠페인 진행 방법은 독도 사랑을 담은 관련 제시 문구를 손 글씨를 써 사이버독도학교에 게시해 릴레이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도교육청은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표현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기한은 다음 달 3일까지.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 캠페인에는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진행 방법은 독도 사랑을 담은 관련 제시 문구를 손 글씨를 써 사이버독도학교에 게시해 릴레이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제시 문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Dokdo, Beautiful Island of Korea 중 한 가지를 필수로 작성해야 한다. 독도 사랑과 관련된 문구를 자율적으로 추가해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손 글씨는 수기로 쓴 이미지 파일과 태블릿으로 작성한 이미지 파일 모두 가능하며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내 이벤트 게시판에 손 글씨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행사 후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개인은 모바일 상품권, 단체는 간식 상자를 지급한다. 특히 우수 작품은 별도 선정해 사이버독도학교 기념품을 지급하는 한편 독도 사랑 달력 제작 시 활용할 계획이다.
경북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의 협조로 마련된 이번 행사가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경북교육청은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로 독도교육을 선도하며 다양한 독도 알리기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년병장 감동’ 女알바생, 보훈부가 찾습니다 “제일 큰 표창 주고픈 마음”
- ‘예비신부♥’ 이상엽, 9개월만에 결혼 발표한 이유
- “성형수술 안 했다”… 조민, 어린 시절 사진 공개
- 곽튜브도 극찬한 日소멘… 한 맛집서 식중독 환자 892명 나와 폐업
- 설거지하는 민낯 이효리… 제주댁 소탈한 일상
- 예술의전당 깜짝 방문 한동훈 장관 “대박”
- ‘47세’ 함소원 “혜정이 동생이 생겼습니다”
- “女 15명, 참가비 55만원”…男의사 모집한 결혼정보회사 최후
- “스무디에 든 플라스틱 조각 삼켜 장출혈…결국 유산”
- 걸그룹 멤버, 결혼♥임신 동시 발표 “행운같은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