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장 유세현장서 선거운동원에 행패…40대 입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선 김태우 국민의힘 후보 측 선거운동원을 폭행한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선거사무관리관계자나 시설 등에 대한 폭행·교란)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전날(8일) 오후 1시 30분쯤 강서구 방화사거리에서 유세 중인 김 후보 측 선거운동원 2명에게 욕설을 하고 주먹을 휘둘러 위협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경찰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선 김태우 국민의힘 후보 측 선거운동원을 폭행한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전날(8일) 오후 1시 30분쯤 강서구 방화사거리에서 유세 중인 김 후보 측 선거운동원 2명에게 욕설을 하고 주먹을 휘둘러 위협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직접적인 폭행이 있었는지와 함께 A씨가 정치적 이유로 범행을 저질렀는지 등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은 지난달 30일에도 강서구 방신시장 인근에서 유세 중이던 김 후보 측 선거운동원 2명에게 욕설을 하고 우산을 휘두른 50대 여성을 붙잡은 바 있다.
이유림 (contact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년간 가정폭력”…타워팰리스에서 남편 질식 살해[그해 오늘]
- 50년만 최대 격돌…하마스는 왜 이스라엘 공격했나
- 하마스 "이스라엘 인질 100명 넘어"…수감자 석방 요구
- 포항서 40대 펜션 투숙객 실종…사흘째 수색
- '줄줄이 새어 나간 국가보조금'…경찰, 3개월간 149억원 적발
- 20대 '핫플' 홍대 골목에 열린 '대동제'…"캠퍼스 낭만 가득"[르포]
- '코피 투혼' 황희찬, 팔꿈치 가격 당한 후 선제골...시즌 6호골
- 한·미 20승 달성에 상금 200만달러 돌파..김효주, 최저타수상도 보인다(종합)
- 송중기 하입보이→주윤발 명언…부산 뒤흔든 화제의 ★들[BIFF](종합)
- 반찬 적어도 알찬 밥상…반환점 돈 28th BIFF 중간 평가는[스타in 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