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업은 코스닥 열풍도 끝물?…인버스ETF 수익률 10%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의 뚜렷한 하락세에 지난달 지수 하락에 베팅하는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가 수익률 상위권에 포진했습니다.
오늘(9일) 코스콤에 따르면 지난달 코스닥150 선물 인버스ETF 상품들이 수익률 10%대를 기록하면서 수익률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가장 수익률이 높았던 건 'TIGER 코스닥150 선물 인버스'로 10.94%의 수익률을 보였습니다. 'KODEX 코스닥150 선물 인버스'도 10.94%, KOSEF 코스닥150 선물 인버스도 10.7%의 수익률을 나타냈습니다.
아울러 'ARIRANG 코스닥150 선물 인버스'와 'KBSTAR 코스닥150 선물 인버스'도 10.54%, 10.51%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들 ETF는 '코스닥150 선물 지수' 일간 수익률의 마이너스(-) 1배 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해당 지수가 하락하면 할수록 이득을 내는 상품입니다.
최근 코스닥 지수가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면서 하락세가 지속하자 인버스 ETF의 수익률이 상승한 것입니다.
9월 초만해도 920선까지 올랐던 코스닥 지수는 이달 초 800선까지 떨어졌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10% 가까이 떨어진 겁니다.
정인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코스닥150 지수에 대한 현·선물 시장에서 외국인 매도세가 형성 중"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도 군대 갔는데, e스포츠 선수는 안가?"...병역특례 또 갑론을박
- 50년만 중동전쟁…석유파동 온다? 3배 뛴 그때와 다르다?
- 계속 불어나는 가계 대출…금융당국, 억제 방안 논의
- “나라 지켜 감사, 빽다방 女알바생 찾습니다"…보훈부 직접 나섰다
- 바이든 "미국, 전쟁 중인 이스라엘과 함께 한다…총리와 통화"
- 이스라엘 "하마스 공격으로 전쟁 진입…공세 계속할 것"
- 국민연금 더 내고 더 늦게 받을까?...13일 개혁안 시선집중
- 中 전기차 BYD, 올해 200만 대 누적 판매 돌파
- MS, 내달 자체개발 AI용 반도체 공개할 듯…엔비디아 의존도 낮춘다
- 바이든 "미국, 전쟁 중인 이스라엘과 함께 한다…총리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