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무선 SW 업데이트’로 차량 카메라 품질 높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가 최근 출시한 023.32 버전 무선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차의 카메라 품질을 향상시켰다고 자동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이 최근 보도했다.
사진에서 업데이트 후 차량 카메라의 화질이 크게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슬라도 엑스를 통해 "이제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카메라 품질이 개선된다"고 밝혀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테슬라가 최근 출시한 023.32 버전 무선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차의 카메라 품질을 향상시켰다고 자동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이 최근 보도했다.
지난 달 말 자동차 인플루언서 EFIEBER(@EFIEBER_ANDRE)는 2023.32 업데이트 전후 자동차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을 비교해 공개했다. 사진에서 업데이트 후 차량 카메라의 화질이 크게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슬라도 엑스를 통해 “이제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카메라 품질이 개선된다”고 밝혀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해줬다.
일렉트렉은 이번 업데이트가 오토파일럿 및 FSD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3.0(HW3) 탑재 테슬라 차량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드웨어 3.0 차량도 최신 하드웨어 4.0 탑재 차량과 비슷한 수준의 카메라 품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번 카메라 업데이트가 해상도 향상을 위한 것인지, FSD 기능을 위한 데이터 수집을 위한 것인지 확실치 않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 전기트럭 본격 양산 초읽기?…인력 채용 시작
- 현대차·기아, 내년 10월부터 美서 테슬라 충전기 규격 탑재
- 테슬라 사이버트럭, 경매에 나온다
- 테슬라 사이버트럭, 내부 터치스크린 영상 공개
- 테슬라 레스토랑 생긴다…"자동차 극장+슈퍼차저 충전소까지"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세금신고·복지신청, 한 곳에서...공공서비스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