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신기술 체험하세요!… 용산 ‘꿈드림 공작소’ 문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용산구가 오는 24일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와 손잡고 구민들이 생활 속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꿈드림 공작소' 교육을 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대학과 연계해 인공지능, 메타버스, 블록코딩, 3D프린터 등 구민들이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2개 강좌를 마련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앞으로도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구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리텍대학과 연계 12개 강좌
서울 용산구가 오는 24일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와 손잡고 구민들이 생활 속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꿈드림 공작소’ 교육을 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대학과 연계해 인공지능, 메타버스, 블록코딩, 3D프린터 등 구민들이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2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별 정원은 10~20명으로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13일까지 용산구교육종합포털에서 1인 2개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굿즈 제작 ▲웹디자인 ▲반려동물 캐릭터 디자인 ▲팝아트 초상화 ▲3D프린터로 인형 만들기 ▲드론 조종 체험 ▲자율주행차 체험 ▲스마트 무드등 만들기 등이다. 대학교수와 외부 전문가가 강사를 맡으며 대학이 보유한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전기장치, 타이어, 오일 상태 점검 방법을 배우는 ‘내 자동차 필수장치 점검하기’나 경고등 종류에 따른 ‘자동차 경고등 조치 방법’ 강좌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차량 관리를 실습하고 실생활에도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강좌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앞으로도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구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년병장 감동’ 女알바생, 보훈부가 찾습니다 “제일 큰 표창 주고픈 마음”
- ‘예비신부♥’ 이상엽, 9개월만에 결혼 발표한 이유
- “성형수술 안 했다”… 조민, 어린 시절 사진 공개
- 곽튜브도 극찬한 日소멘… 한 맛집서 식중독 환자 892명 나와 폐업
- 설거지하는 민낯 이효리… 제주댁 소탈한 일상
- 예술의전당 깜짝 방문 한동훈 장관 “대박”
- ‘47세’ 함소원 “혜정이 동생이 생겼습니다”
- “女 15명, 참가비 55만원”…男의사 모집한 결혼정보회사 최후
- “스무디에 든 플라스틱 조각 삼켜 장출혈…결국 유산”
- 걸그룹 멤버, 결혼♥임신 동시 발표 “행운같은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