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8R 최대 빅매치’ 아스널 vs 맨시티 선발 명단 공개
지난 시즌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던 아스널과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맞대결을 펼친다.
아스널과 맨시티는 9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아스널은 라야, 화이트, 살리바, 가브리엘, 진첸코, 라이스, 조르지뉴, 외데고르, 트로사르, 제주스, 은케티아가 선발로 나선다.
원정팀 맨시티는 에데르송, 워커, 디아스, 아케, 그바르디올, 코바치치, 루이스, 베르나르두, 포든, 알바레즈, 홀란이 선발로 나선다.
아스널은 주중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랑스전에서 1-2로 패했다. 전반 제주스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앞서 나갔으나 리드를 지켜내지 못하면서 역전패를 당했다. 이로써 올 시즌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던 아스널의 흐름이 한 차례 꺾였다.
하지만 리그에서는 여전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주말 본머스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면서 아직 한 차례도 패배하지 않았다. 현재 5승 2무를 기록한 아스널은 리그 4위에 올라있다.
맨시티도 주중 UCL 경기에서 라이프치히를 잡아냈다. 후반 막판까지 1-1로 팽팽하게 맞섰으나 교체 투입된 도쿠가 1골 1도움을 기록하면서 3-1 승리를 거뒀다.
리그에서는 지난 주말 울버햄튼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며 올 시즌 첫 패를 기록했다. 현재 6승 1패로 리그 3위로 내려앉은 맨시티는 아스널을 상대로 승리한다면 다시 선두로 올라설 수 있다.
양 팀은 시즌 시작 전 잉글랜드 커뮤니티 실드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당시 아스널이 후반 추가시간 트로사르의 극적인 동점골이 터지면서 승부차기 끝에 맨시티를 꺾었다.
지난 시즌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모두 승리를 거뒀다.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던 양 팀은 맨시티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후반기 우승 판도가 뒤바뀌었고 아스널이 미끄러지면서 우승을 놓쳤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