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기둥 김민재 선발 출격’ 뮌헨, 프라이부르크전 선발 명단 공개
김민재(27)가 이날도 선발 출격하며 활약을 예고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9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프라이부르크를 상대로 2023-24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를 치른다.
뮌헨은 울라이히, 우파메카노, 김민재, 키미히, 고레츠카, 케인, 자네, 코망, 데이비스, 뮐러, 마즈라위가 선발로 나선다.
뮌헨은 주중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FC 코펜하겐전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코펜하겐의 단단한 수비를 쉽사리 뚫어내지 못하면서 먼저 실점을 허용했지만 결국 경기를 뒤집으면서 원정에서 값진 승점 3점을 따냈다.
뮌헨은 지난 주말 라이프치히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역시 전반 먼저 2골을 실점하면서 0-2로 끌려갔으나 후반 2골을 따라잡으면서 승점 1점을 얻었다. 뮌헨은 현재 4승 2무로 리그 5위에 올라있다.
김민재는 주중 FC 코펜하겐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안정적인 수비로 풀타임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는 김민재에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인 7.8점을 부여했다.
올 시즌 김민재는 뮌헨 수비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계속 맡고 있다. 컵대회를 제외하면 매 경기 선발로 출전하면서 강인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더불어 안정적인 수비력을 펼치면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프라이부르크는 아투볼루, 린하르트, 굴데, 에게슈테인, 횔러, 퀴블러, 실디야, 그리포, 뢸, 도안이 선발로 나선다.
프라이부르크는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주중 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패하긴 했지만 지난 주말 리그에서는 아우크스부르크를 잡아냈다. 현재 3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는 프라이부르크는 리그 8위에 올라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