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기둥 김민재 선발 출격’ 뮌헨, 프라이부르크전 선발 명단 공개

박찬기 기자 2023. 10. 8. 23: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선발 명단. 뮌헨 공식 SNS



김민재(27)가 이날도 선발 출격하며 활약을 예고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9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프라이부르크를 상대로 2023-24 독일 분데스리가 7라운드를 치른다.

뮌헨은 울라이히, 우파메카노, 김민재, 키미히, 고레츠카, 케인, 자네, 코망, 데이비스, 뮐러, 마즈라위가 선발로 나선다.

뮌헨은 주중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FC 코펜하겐전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코펜하겐의 단단한 수비를 쉽사리 뚫어내지 못하면서 먼저 실점을 허용했지만 결국 경기를 뒤집으면서 원정에서 값진 승점 3점을 따냈다.

뮌헨은 지난 주말 라이프치히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역시 전반 먼저 2골을 실점하면서 0-2로 끌려갔으나 후반 2골을 따라잡으면서 승점 1점을 얻었다. 뮌헨은 현재 4승 2무로 리그 5위에 올라있다.

김민재. Getty Images



김민재는 주중 FC 코펜하겐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안정적인 수비로 풀타임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는 김민재에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인 7.8점을 부여했다.

올 시즌 김민재는 뮌헨 수비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계속 맡고 있다. 컵대회를 제외하면 매 경기 선발로 출전하면서 강인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더불어 안정적인 수비력을 펼치면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프라이부르크 선발 명단. 프라이부르크 공식 SNS



프라이부르크는 아투볼루, 린하르트, 굴데, 에게슈테인, 횔러, 퀴블러, 실디야, 그리포, 뢸, 도안이 선발로 나선다.

프라이부르크는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주중 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패하긴 했지만 지난 주말 리그에서는 아우크스부르크를 잡아냈다. 현재 3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는 프라이부르크는 리그 8위에 올라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