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체제에서 벤치 신세' 이제는 다르다 "훈련 때 깊은 인상 남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브리안 힐(22)이 맹활약을 펼칠 수 있을까.
영국 매체 '스퍼스 웹'은 8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의 보도를 인용해 힐의 현재 상황을 언급했다.
이 매체는 "토트넘의 부상 위기로 힐이 뛸 수 있는 길이 열렸다"라며 "그는 최근 사타구니 부상에서 회복해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의 브리안 힐(22)이 맹활약을 펼칠 수 있을까.
영국 매체 '스퍼스 웹'은 8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의 보도를 인용해 힐의 현재 상황을 언급했다.
이 매체는 "힐이 훈련에서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코칭 스태프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앞으로 몇 주 동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토트넘은 몇 주 전만 해도 공격진이 많았다. 그러나 몇 번의 부상으로 현재 옵션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반 페리시치는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남은 시즌을 뛸 수 없다. 마노르 솔로몬은 지난주 훈련에서 무릎을 다쳐 3개월간 결장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브레넌 존슨도 부상으로 현재 빠져있지만 A매치 휴식기 이후 풀럼전에 뛸 수 있을 전망이다"라고 언급했다.
힐이 중요한 역할을 맡을 전망이다. 이 매체는 "토트넘의 부상 위기로 힐이 뛸 수 있는 길이 열렸다"라며 "그는 최근 사타구니 부상에서 회복해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힐은 지난 2021년 여름 세비야에서 토트넘에 합류했다. 토트넘은 힐의 잠재력에 매력을 느꼈다. 탁월한 스피드에 수비 한 명 이상 흔들 수 있는 개인 기량으로 토트넘 미래를 책임질 자원이었다.
토트넘이 2,500만 파운드(약 412억 원)를 지불했지만 당장 주전으로 활용하기에 어려웠다. 지난 21-22시즌 컵 대회 포함 20경기에 출전했는데 대부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지난 시즌도 마찬가지였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 히샬리송이 짜임새 있게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시즌 도중 쿨루셉스키가 부상을 당하면서 힐이 기회를 얻었다. 그러나 출전 시간도 길지 않았고, 임팩트를 남기기에 부족했다. 총 11경기서 1도움에 그쳤다. 결국 1월 이적 시장을 통해 친정팀인 세비야로 임대를 떠나게 됐다.
세비야에서는 입지가 탄탄했다. 총 24경기 동안 2골 3도움을 기록했다. 라리가 17경기 중 10경기에 선발로 출전했다.
임대를 끝나고 돌아온 힐은 부상 재활 뒤 최근 팀 훈련에 복귀했다. 조만간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스퍼스 웹'은 "힐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성공할 자질을 갖추고 있다. 지난 시즌 안토니오 콘테 감독 체제에서 기회를 받았을 때 매우 뛰어났다. 공격적인 스타일은 현재 감독이 좋아할 만하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이상엽, 첫 공개한 ♥콩깍지…"연하 예비신부, 말하면 하나님 말씀" - SPOTV NEWS
- "평범하게 살기 힘든 외모" 한혜진♥기성용 딸, 얼마나 예쁘기에 - SPOTV NEWS
- "故설리 그리워하는 진리들 위해" '진리에게' 보내는 편지(종합)[BIFF] - SPOTV NEWS
- [BIFF]'LTNS' 이솜 "안재홍과 스킨십, 화끈하게…애매하면 안하는 게 나아" - SPOTV NEWS
- "벼랑 끝에 몰린 기분"→"다칠까 생각해"…대세 ★들의 번아웃[이슈S] - SPOTV NEWS
- 아이유 살해 협박에 경찰 출동…소속사 "도 넘었다, 끝까지 추적할 것"[전문] - SPOTV NEWS
- 박소진♥이동하, 비밀 연애 끝 11월 결혼…걸스데이 첫 품절녀 탄생[공식입장] - SPOTV NEWS
- '발레리나' 전종서♥이충현 "믿음 있어"→"미친 연출", 팔불출 시너지(종합)[BIFF] - SPOTV NEWS
- [BIFF]'불륜' 홍상수·김민희, 올해도 부국제 불참…국내 행사 패싱ing - SPOTV NEWS
- '11월의 신부' 박소진 "♥이동하, 지구에서 가장 사랑해…평생 함께"[전문]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