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원·구스타보 골!골!…전북, 서울 꺾고 파이널A 극적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33라운드 원정에서 후반 14분 한교원의 선제 결승골과 후반 29분 구스타보의 헤더 추가골이 터지며 2대0으로 이겼습니다.
한교원의 득점 직후 전북은 후반 15분 '골잡이' 구스타보를 투입했고, 구스타보는 후반 29분 안현범의 왼쪽 측면 크로스를 골대 정면에서 헤더로 추가골을 뽑아내 '파이널A' 확정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에서 전북이 한교원의 귀중한 결승골을 앞세워 FC서울을 파이널B(7∼12위)로 밀어내고 극적으로 파이널A(1∼6위)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전북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33라운드 원정에서 후반 14분 한교원의 선제 결승골과 후반 29분 구스타보의 헤더 추가골이 터지며 2대0으로 이겼습니다.
승점 47을 쌓은 전북은 무승부를 기록한 5위 대구FC(승점 49)와 승점이 같아졌지만, 다득점에서 앞서 7위에서 4위로 점프하며 '파이널A'를 확정했습니다.
반면 서울은 승점 47에 머물면서 인천(승점 48)에 6위 자리를 내주고 7위로 추락해 4년 연속(2020∼2023년) 파이널B에서 남은 시즌을 보내는 수모를 당했습니다.
패하면 파이널B 추락을 감수해야 하는 상황에서 두 팀 모두 공격과 수비에 신경을 쓰며 신중하게 맞붙었습니다.
전반 초반 주도권은 전북이 잡았습니다.
전북은 전반 3분 코너킥에 이은 김진수의 왼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살짝 넘으며 골 기회를 날렸습니다.
전반 5분에는 강한 전방 압박에서 빼앗은 볼을 이준호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때린 오른발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힌 게 안타까웠습니다.
전북의 초반 공세를 막아낸 서울은 나상호가 반격을 이끌었습니다.
나상호는 전반 13분 역습 상황에서 단독 드리블 이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때린 왼발 슈팅이 오른쪽 골대를 살짝 벗어나더니 전반 17분에는 수비 뒷공간을 파고든 뒤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시도한 슈팅마저 골키퍼에게 막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나상호는 전반 추가시간 중원에서 일류첸코가 투입한 볼을 잡아 최종 수비수를 따돌리고 쇄도한 뒤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왼발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주심은 비디오판독(VAR) 심판과 교신한 뒤 나상호의 오프사이드를 선언했고, 나상호의 득점은 무효가 됐습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서울은 후반 11분 나상호의 슈팅이 골대를 살짝 외면하고, 2분 뒤 일류첸코의 왼발 슈팅마저 몸을 던진 골키퍼의 슈퍼 세이브에 막혀 전북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서울이 결정력 부족에 시달리는 사이 선제 득점은 전북이 가져갔습니다.
전북은 후반 14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이준호가 투입한 볼을 한교원이 골대 정면에서 왼발로 밀어 넣어 '파이널A 잔류'의 희망가를 불었습니다.
한교원의 득점 직후 전북은 후반 15분 '골잡이' 구스타보를 투입했고, 구스타보는 후반 29분 안현범의 왼쪽 측면 크로스를 골대 정면에서 헤더로 추가골을 뽑아내 '파이널A' 확정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연합뉴스)
정희돈 기자 heedo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팔 뒤로 묶어 끌고 가…이스라엘에서 최소 수십 명 납치 [글로벌D리포트]
- [영상] 생방송 중 기자 뒤에서 '펑'…이스라엘, 가자 지구에 '보복 공습' 포착
- 금메달·병역 혜택 '겹경사' 이강인…동료·구단 축하 인사
- [영상] "4개월 동안 공황장애가 심했는데…" 강백호 눈물의 인터뷰
- [제28회 BIFF] '화란' 송중기 "노개런티 관심 창피…제작자에게 시계 받았다"
- [Pick] "딸 말 듣고 중매인 결심"…성남시장이 밝힌 '솔로몬의 선택' 비화
- [영상] 무릎 '붕대 투혼' 안세영, 29년 만에 '금메달' 포효
- 라붐 해인, 11월 결혼+임신 발표…"행운 같은 아이 찾아와"
- [Pick] "저기, 뭐가 움직이는데요"…타이완행 비행기서 난데 없는 '쥐잡기 소동'
- [Pick] 뉴욕 센트럴파크의 상징 '잔디밭'…내년 4월까지 돌연 폐쇄,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