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의 새로운 표준”...美 롤링스톤 NCT 127 집중 조명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skyb1842@mkinternet.com) 2023. 10. 8.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T 127(엔시티 127)이 미국 유력 매체 롤링스톤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롤링스톤은 6일(현지시간) 'NCT 127은 어떻게 K팝의 독창적인 존재가 되었나'라는 제목의 심층 분석 기사를 보도, NCT 127의 커리어와 구축해 온 음악 세계, 정규 5집 '팩트 체크(Fact Check)'에 대한 이야기까지 깊이 있게 다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T 127 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127(엔시티 127)이 미국 유력 매체 롤링스톤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롤링스톤은 6일(현지시간) ‘NCT 127은 어떻게 K팝의 독창적인 존재가 되었나’라는 제목의 심층 분석 기사를 보도, NCT 127의 커리어와 구축해 온 음악 세계, 정규 5집 ‘팩트 체크(Fact Check)’에 대한 이야기까지 깊이 있게 다뤘다.

롤링스톤은 NCT 127에 대해 “K팝에서 가장 혁신적인 그룹으로, 항상 뚜렷한 음악 스타일과 미학으로 그들만의 환상적인 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3년간 발표한 정규 2, 3, 4집으로 미국 빌보드에서의 활약을 비롯해 가장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으며, 하모니, 랩, 부드러운 보컬, 복잡한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매 앨범에서는 세세하게 심혈을 기울이는 게 느껴진다. 이러한 점들이 NCT 127의 팬덤 규모가 완전히 폭발하게 된 계기”라며 독보적인 정체성과 성과를 짚었다.

이어 “NCT 127의 음악은 K팝, 특히 보이그룹을 위한 새로운 표준이 되었다. 무대 위의 가장 히트는 나라고 외치는 ‘체리밤(Cherry Bomb)’, 브루스 리처럼 새롭고 멋진 것들을 보여주겠다는 당당한 ‘영웅’처럼 이들의 매력적이고 대담한 순간들은 항상 가슴 뛰게 만든다”라며, “정규 5집 타이틀 곡 ‘팩트 체크’의 나를 루브르에 걸어두라는 메시지도 가슴을 뛰게 만들고, 이번 앨범 구석구석 멤버들의 성숙함이 묻어 있다”라고 극찬했다.

지난 6일 발매된 NCT 127 정규 5집 ‘팩트 체크’는 동명의 타이틀 곡을 포함한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7일에는 유튜브 NCT 127채널을 통해 ‘팩트 체크(불가사의; 不可思議)’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됐다. 화려하고 강렬한 곡의 분위기와 어우러진 NCT 127의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생동감 넘치게 담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