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여성 3명 이틀간 ‘묻지마 폭행’한 고교생 구속영장 신청
박준철 기자 2023. 10. 8. 15:42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10대 여성들의 목을 조르는 등 연쇄 폭행한 고교생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는 강도와 폭행 등의 혐의로 A군(16)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A군은 지난 6일 오후 9시 5분쯤 수원 권선구의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10대 여성 B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한 혐의르 받고 있다. A군은 45분 뒤인 오후 9시 50분쯤 또 다른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10대 C양을 폭행한 혐의도 받는다.
A군은 C양의 목을 졸라 기절시킨 후 비상계단으로 끌고 나와 휴대전화를 빼앗아 도주한 것으로 조사됐다.
A군은 앞서 지난 5일 오후 9시 50분쯤 경기 화성시 봉담읍의 한 상가 여자 화장실에 침입해 10대 여성 D양의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모두 10대 여성으로, 가해자인 A군과는 모르는 사이”라며 “성범죄를 포함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A군을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준철 기자 terryu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남은 임기 절반 채울 수 있을까
- “이러다간 또 탄핵”… 신용한이 인수위를 떠난 까닭
- [스경X이슈] 김광수 vs 티아라 화영, 진짜 싸움 시작인가…12년 전 왕따 사건 ing
- 유승민 “역시 ‘상남자’···사과·쇄신 기대했는데 ‘자기 여자’ 비호 바빴다”
- ‘만선의 비극인가’…금성호, 너무 많은 어획량에 침몰 추정
- “머스크가 최대 수혜자?”…트럼프 당선에 테슬라 시총 1조 달러 돌파
- 북한, GPS 교란 도발…선박·항공기 등 운항 장애 발생
- 로제 ‘아파트’ 영국 싱글 차트 3주 연속 최상위권
- 억대 선인세 받고 영국서 출판되는 ‘K-라면’ 에세이
- 때로는 익숙한 풍경이 더 눈부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