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쌀소비 확대 위한 '전국쌀베이킹콘테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쌀 소비 확대를 위해 오는 21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제3회 전국쌀베이킹콘테스트'와 '경기쌀빵전(展)'을 개최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전국쌀베이킹콘테스트'는 다양한 쌀베이커리 제품 개발 확대를 위해 2021년 처음 시작됐다.
본선에서는 경연과 함께 소비자 참여 행사로 '경기쌀빵전'을 통해 경기쌀빵 제품을 전시, 시식, 판매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가 쌀 소비 확대를 위해 오는 21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제3회 전국쌀베이킹콘테스트'와 '경기쌀빵전(展)'을 개최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전국쌀베이킹콘테스트'는 다양한 쌀베이커리 제품 개발 확대를 위해 2021년 처음 시작됐다.
올해 대회에는 지난해 77팀(106명) 대비 3배 이상 많은 228팀(328명)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21일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브런치 부문 15팀, 디저트 부문 15팀 등 모두 30팀이 출전한다.
본선에서는 경연과 함께 소비자 참여 행사로 '경기쌀빵전'을 통해 경기쌀빵 제품을 전시, 시식, 판매할 계획이다. 베이킹기기 전시와 함께 지난해 대상 라이스컴퍼니 이화영 대표의 수상작 쌀베이킹 클래스도 진행된다.
박종민 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앞으로 쌀관련 제품개발과 소비확대를 위한 경연 대회를 통해 쌀베이킹 창업과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다양한 쌀 소비 촉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6일 경기도 지도에 쌀빵 제품을 판매하는 베이커리를 시군별로 표시한 경기쌀빵지도 웹사이트(www.gricebaking.com)를 공개했다. 베이커리 14곳 주소와 누리집 등 상세정보와 함께 쌀치즈카스테라, 가평잣마들렌, 오븐 설기 등 각 베이커리의 추천쌀빵도 소개한다.
또 쌀로 만든 빵과 디저트의 소비 확대를 위해 유명 유튜버 '쯔양' 측과 협업해 경기쌀빵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7일 쯔양의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쯔양은 각양각색의 경기쌀빵을 모아놓고 거침없는 먹방을 선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