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르네상스' 오세훈, 한강 건너고 달려…시민과 아쿠아슬론(종합)

최윤선 2023. 10. 8. 14: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강을 서울의 상징적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한강 르네상스 2.0'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에는 한강을 헤엄쳐서 건너고 달렸다.

철인3종경기 애호가인 오 시장은 8일 잠실한강공원과 수중보 일원에서 열린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 대회'에 참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영·달리기 참여…"한강 끊임없이 투자하고 새로운 정책 펼 것"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대회에 참가한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대회에 참가해 한강에서 수영하고 있다. 2023.10.8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윤선 기자 = 한강을 서울의 상징적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한강 르네상스 2.0'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번에는 한강을 헤엄쳐서 건너고 달렸다.

철인3종경기 애호가인 오 시장은 8일 잠실한강공원과 수중보 일원에서 열린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 대회'에 참가했다.

선선한 날씨와 강바람 속에 치러진 이날 행사에서 오 시장은 750m를 수영한 뒤 5㎞를 달리는 '챌린지 코스'에 도전했다.

수중 슈트를 착용하고 한강에 입수한 오 시장은 역영하다 400m 지점에서 다리에 쥐가 나 수영 코스는 다 끝내지 못했으나 컨디션을 되찾고 이어진 5㎞ 달리기는 완주했다.

경기를 마친 오 시장은 "체력을 더 쌓아 내년에는 완주하겠다"며 새로운 의지를 다졌다. 행사 후에는 많은 시민과 사진 촬영을 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라톤, 자전거 등 스포츠를 즐기는 그는 한강에서 펼쳐지는 아쿠아슬론 경기에도 관심을 보여왔다.

오 시장은 한강 곳곳에 도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를 만들고 도심과 수변을 연결하며 녹지와 공연장으로 시민 접근성도 높여 한강을 세계적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혀왔다.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대회에 참가한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대회에 참가해 달리고 있다. 2023.10.8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만능 스포츠맨인 오 시장은 국제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대회에 두 차례 참가한 바 있다.

올해에도 서울에서 열린 마라톤 대회 10㎞ 코스를 완주했으며 '서울자전거대행진' 행사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선보였고 '서울러닝크루' 행사에선 시민과 광화문 일대를 달렸다.

평소 용산구 한남동 시장공관에서 시청사로 걸어서 출퇴근하기도 하는 등 바쁜 일과 중에 짬을 내 철저하게 체력을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 시장은 이날 참가에 앞서 축사를 통해 "올해 대회에는 450명이 출전 신청을 했는데 내년에는 2배, 3배 늘어나서 이 대회가 서울시민이 한강을 더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여러분이 한강을 더 즐겁게 멋지게 자주 활용하며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는 투자를 하고 새로운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10월에 노들섬을 중심으로 여의도, 여러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많은 이벤트와 축제가 준비된 만큼 시민 모두가 다 같이 즐겨달라"고 덧붙였다.

7일부터 이날까지 열리는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 대회는 서울시철인3종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후원한다. 세이프티 코스(A조 핀수영 900m·B조 핀수영 1.8㎞), 챌린지 코스(수영 750m·달리기 5㎞), 미라클 코스(수영 1.5㎞·달리기 10㎞)로 나뉘어 진행된다.

2023 한강 르네상스 페스티벌 아쿠아슬론대회에 참가한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3 한강 아쿠아슬론대회에 참가한 뒤 시민과 함께 사진촬영하고 있다. 2023.10.8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sc@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