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박건욱 “한일전, 아이돌이라 중립 지켜야 해”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박건욱이 한일전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6일 박건욱은 팬 커뮤니티에서 "내일 축구 봐야 해. 한일전 결승전이잖아요. 무조건 봐야지"라고 팬들과 라이브로 축구를 함께 보겠다고 했다.
결승전이 열리는 7일 박건욱은 경기 전 라이브 방송에서 "오늘 축구같이 못 본다. 멤버들이랑 보긴 할 건데 같이 보는 건 못할 거 같다"라며"아무래도 한일전이다 보니 아이돌은 중립을 지켜야 하므로(보기 힘들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박건욱이 한일전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6일 박건욱은 팬 커뮤니티에서 “내일 축구 봐야 해. 한일전 결승전이잖아요. 무조건 봐야지”라고 팬들과 라이브로 축구를 함께 보겠다고 했다.
그는 “회사에 확인받고 한 번 해볼게요”라며 “약속은 못 해. 이거 내가 하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라고 전했다.
결승전이 열리는 7일 박건욱은 경기 전 라이브 방송에서 “오늘 축구같이 못 본다. 멤버들이랑 보긴 할 건데 같이 보는 건 못할 거 같다”라며“아무래도 한일전이다 보니 아이돌은 중립을 지켜야 하므로(보기 힘들다”고 밝혔다.
이어 “무슨 느낌인지 알죠? 다 이해할 거라 믿어요”라며 “저는 한국인이지만 전 세계 제로즈분들이 있으니 이해해 줄 거라고 믿어요”라고 덧붙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한일전에 무슨 중립이냐”, “소속사는 왜 같이 경기를 보는 걸 막냐?” 등의 반응을 남겼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 재방료 중형차 한 대 값 “주 400회 방송, 산에 사는 줄 알아”(소년
- 51세 고소영, ‘타곤’ ♥장동건과 화기애애 생일파티
- ‘나는 솔로’, 선택 안한 ‘16기 순자’, 알고보니 PD랑 썸 타는 중…“출연진은 나이 너무 많다
- 연예인 폭로협박 2억원 갈취 김용호에 檢 구속영장 청구
- 유럽 ‘명문’ 구단들이 인정한 ‘재능’…‘병역 면제’까지 받았다, 이강인의 ‘시대’가 온
- 결승 ‘한일전’ 이번에도 웃었다…황선홍호, 일본 2-1로 꺾고 대회 3연패 ‘위업’ 달성[SS항저
- 이모티콘·통닭·군면제…★들의 아시안게임 승리 자축 방법[항저우AG]
- ‘상위 1%’ 가수 연 평균소득 38억원…99%는 1100만원 소득쏠림 가속화
- 나PD 美‘삼시세끼’ 야욕에 이서진 “정유미, 옥택연 콜, 김광규는 무쓸모” 과몰입 캐스팅(이
- ‘해변으로 가요’ 키보이스 박명수 美서 별세…향년 81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