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김예림, 핀란디아 트로피 쇼트프로그램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열을 제대로 했다.
김예림(단국대)이 그랑프리 시리즈 출전을 앞두고 참가한 챌린저 대회에서 무난한 기량을 선보였다.
핀란디아 트로피는 그랑프리 시리즈보다 한 단계 낮은 챌린저 대회다.
선수들은 그랑프리 시리즈를 앞두고 컨디션 점검과 실전 경험을 미리 하기위해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예열을 제대로 했다. 김예림(단국대)이 그랑프리 시리즈 출전을 앞두고 참가한 챌린저 대회에서 무난한 기량을 선보였다.
김예림은 지난 7일(이하 한국시간) 핀란드 에스포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주최 핀란디아 트로피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7.98점, 예술점수(PCS) 33.32점, 감점 1.00점, 합계 70.20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김예림은 첫 과제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 중 선행 점프에서 어텐션(에지 사용 주의)을, 연결 점프에서 쿼터 랜딩(점프 회전수가 90도 수준에서 모자라는 경우) 판정을 받았다. 이때문에 수행점수(GOE)에서 0.98점이 감점됐다.
그러나 이후 흔들리지 않고 연기 과제를 잘 마쳤다. 그는 더블 악셀을 잘 처리해 GOE 1.05점을 받았다. 이어진 싯 스핀도 최고 난도인 레벨 4로 마쳤다.
가산점 10%가 붙는 후반부에선 트리플 플립을 성공, GOE 1.86점을 얻었다. 이어 스텝 시퀀스와 플라잉 카멜 스핀,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을 모두 레벨 4로 처리하며 연기를 마쳤다.
김예림과 함께 출전한 위서영(수리고)은 TES 23.38점, PCS 26.04점, 감점 2.00점, 합계 47.42점으로 15위를 차지했다. 두 선수는 8일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한다.
남자 싱글에 출전한 차영현(고려대)은 프리스케이팅에서 TES 69.95점, PCS 72.43점, 합계 142.38점을 받았다. 그는 이번 대회에서 종전 개인 최고 기록(136.74점)을 넘어섰다.
차영현은 쇼트프로그램에서 받은 68.77점을 합해 총점 211.15점으로 7위로 대회 일정을 마감했다. 핀란디아 트로피는 그랑프리 시리즈보다 한 단계 낮은 챌린저 대회다. 선수들은 그랑프리 시리즈를 앞두고 컨디션 점검과 실전 경험을 미리 하기위해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림, 김연아 이후 13년만에 ISU 시니어 그랑프리 금메달
- '김연아 키즈' 김예림, 그랑프리 파이널 출전 쾌거
- 피겨 김예림, 4대륙선수권 쇼트 1위…메달 획득 가능성 UP
- 피겨 신지아, 주니어 그랑프리 5차 대회 우승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