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분야 한국인 구루와 세일즈포스가 들려주는 혁신은?

방은주 기자 2023. 10. 8. 1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은 오는 18일 서울 역삼동 소재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제5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을 개최한다.

글로벌 진출이 스타트업의 숙명이 된 현재에서 다국적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기업의 자세와 요점은 기업 성장과 직결되며, 이에 제5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은 '불황일수록 고객에 집중하라!'라는 주제로 다양한 고객관리 관점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도전과 나눔 18일 GS타워서 '57회 도전과 나눔 기업가정신 포럼' 개최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은 오는 18일 서울 역삼동 소재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제5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을 개최한다.

기업 성장에 있어 중요한 분야는 고객관리다. 글로벌 진출이 스타트업의 숙명이 된 현재에서 다국적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기업의 자세와 요점은 기업 성장과 직결되며, 이에 제5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은 ‘불황일수록 고객에 집중하라!’라는 주제로 다양한 고객관리 관점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인 최초로 스탠퍼드대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해 우리나라 최고의 경영학자로 저명한 이유재 서울대학교 석좌교수와 세계 최대 고객관리 기업이자 혁신 기업으로 입지를 굳건히 다진 세일즈포스의 한국지사를 이끄는 손부한 세일즈포스닷컴코리아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유재 석좌교수는 세계적인 경영 대가로 서울대 경영대를 졸업한 후 스탠퍼드대에서 한국인 최초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 석좌교수는 전체 교수 2천여 명 중 1%에게 주어지는 영광스러운 자리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서울대 경영대학장, 한국마케팅학회장, 한국소비자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경영학자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학술원상을 수상했다.

이 석좌교수는 고객가치경영을 중점으로 고객 니즈를 어떤 방식으로 파악하고 이를 차별화해 기업의 성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고객가치경영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석좌교수는 이번 포럼에서 ‘고객은 어떻게 탄생하나?’라는 강연 주제로 고객의 본질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더불어 그간 쌓아왔던 수준 높은 인사이트를 기업 입장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손부한 세일즈포스닷컴코리아 대표는 ‘세계 최대 고객관리 기업, 세일즈포스에서 배우다’라는 강연 주제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세일즈포스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관리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한다.

손 대표는 38년간 IT 산업 분야에서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지원에 크게 공헌했다. SAP코리아 부사장 과 아카마이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GPTW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하기도 했다.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서비스용 SaaS 기업으로,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마케팅과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옮기면서 오라클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글로벌 1위 자리를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AI를 고객관리에 접목시켜 혁신적인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기업 맞춤형 AI 기반 고객관리 경험 노하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8년 4월 설립한 종합 멘토링 플랫폼 기업이다. 설립과 함께 기업가정신 포럼을 출범, 이후 매월 끊이지 않고 성공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학계 및 기관 등 관련 업계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우수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네이버클라우드 등 성공 CEO들은 물론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저명 대학교수 등 다양한 연사의 질 높은 특강 콘텐츠 120여 건을 구축했다. 도전과나눔은 콘텐츠 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업가정신 관련 강의들을 대학, 기업 등에 공급하고 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