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놀라운 촉, 반더벤 결승골 예언 적중! 토트넘, 비수마 퇴장에도 '루턴 타운에 1-0 승'... 맨시티 제치고 1위 등극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영국 루턴의 케닐워스 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루턴 타운과 원정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전반 이른 시간 토트넘 미드필더 이브 비수마가 경고 누적 퇴장을 당해 남은 시간 10명으로 싸워야했다. 하지만 토트넘은 악재를 이겨내고 짜릿한 승리를 챙겼다.
센터백 반 더 벤이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의 답답한 경기력이 이어지던 후반 7분, 반 더 벤은 동료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의 패스를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후 토트넘은 수비수 벤 데이비스를 투입하며 한 골 지키기에 들어갔고,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해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승리 후 반 더 벤은 손흥민과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꺼냈다. 경기 전 손흥민이 반 더 벤이 골을 넣을 것이라고 확신했고, 이는 제대로 들어맞았다. 반 더 벤은 영국 TNT스포츠와 방송 인터뷰를 통해 "손흥민이 버스를 타고 경기장으로 가는 길에 '오늘 너가 첫 골을 넣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저는 '어떻게 알겠어'라고 생각했고, 정말로 제가 첫 골을 넣었다. 완벽했다"고 얘기했다.
네덜란드 수비수 반 더 벤은 지난 여름 볼프스부르크(독일)를 떠나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토트넘의 주전 센터백이었던 에릭 다이어를 제치고 핵심 선수로 자리잡았다. 이날 경기에는 감격적인 이적 후 첫 골을 뽑아냈다. 이날 손흥민도 루턴 타운전을 마치고 진행한 방송 인터뷰에서 자신의 예언에 대해 언급했다. 손흥민은 "축구에서는 느낌이 중요할 때가 있다"고 웃어 보였다.
이날 통계사이트 소파스코어는 반 더 벤에게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1을 부여했다. 선제골을 비롯해 태클 2회, 걷어내기 1회, 패스성공률 94%를 기록했다. 반 더 벤은 후반 11분 좋은 슬라이딩 태클을 시도해 상대 공격을 막아냈다. 공수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또 다른 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 풋몹은 토트넘 센터백 크리스티안 로메로에게 최고 평점 8.6을 주었다. 로메로는 공중볼 경합에서 5차례 승리하고, 걷어내기 12회, 가로채기 3회 등을 가져가는 등 그야말로 철벽수비를 펼쳤다. 패스성공률도 90%를 기록했다. 후스코어드닷컴 기준 반 더 벤의 평점은 7.8이었다.
토트넘은 루턴 타운전 승리로 올 시즌 리그 8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올 시즌 6승 2무, 승점 20을 기록하고 리그 2위에서 선두로 올라섰다.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른 맨시티(승점 18)를 제쳐냈다.
토트넘과 선두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맨시티는 오는 9일 리그 3위 아스널과 맞붙는다. 우승후보간의 대결이다. 맨시티가 최강팀이라고 해도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특히 맨시티는 핵심 미드필더 로드리가 출장정지징계를 받아 이 경기에 뛰지 못한다. 로드리가 뛰지 못할 때면 맨시티 경기력이 상당히 부진했다.
맨시티가 아스널전에 승리하지 못한다면, 토트넘은 더 길게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다. 두 팀이 무승부를 기록해도 마찬가지다. 아스널은 5승 2무(승점 17) 리그 3위를 기록 중이다. 아스널도 에이스 부카요 사카의 부상 이슈가 있지만, 이번 경기에서 맨시티전 5연패를 설욕하겠다는 각오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85를 주었다. 풋몹의 평점은 6.9, 소파스코어의 평점은 7.3이었다.
아무래도 비수마의 퇴장이 손흥민의 경기력에 영향을 미쳤다. 영국 축구전문매체 90MIN는 "최근 좋은 컨디션에도 손흥민은 조용한 경기를 펼쳤다. 전반 페드로 포로에게 좋은 찬스를 만들었지만, 토트넘이 10명으로 줄면서 그의 영향력도 후반에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90MIN는 손흥민에게 평점 6을 부여했다.
2021~2022시즌 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던 손흥민은 올 시즌 다시 한 번 득점왕을 노린다. 현재 6골로 득점 부문 리그 2위에 올라있다. 선두는 맨시티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드로 8골을 기록 중이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 미녀 치어, 과감하게 드러낸 비키니 패션 - 스타뉴스
- 아프리카 女 BJ, 시스루 수영복 '글래머 자태' - 스타뉴스
- '수영 6관왕+깜찍 외모' 中 장위페이 폭발적 인기, 그리고 비뚤어진 애정 [항저우 이슈] - 스타뉴
- 선수 출신 맥심女, 거품으로 가린 충격 목욕신 - 스타뉴스
- 서현숙 치어, 파격 시스루 패션 '우윳빛 속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Running Wild' 포스터 공개..전 세계 팬 '환호' - 스타뉴스
- BTS 진이 전하는 행복 메시지..'러닝 와일드' 트랙 포스터 오픈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2024 베스트 K팝 댄서 1위 - 스타뉴스
- '최동석 성폭행 폭로전' 박지윤, 새벽 기습 고백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Seven' 美 빌보드 글로벌 2개 차트 68주 연속 진입..新기록 행진ing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