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만성신장질환 동종 치료제' 임상1상 관찰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파미셀이 만성신장질환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Cellgram-CKD'(셀그램-씨케이디) 임상 1상 추적 관찰을 종료했다.
파미셀은 만성신장질환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씨케이디의 모든 환자에 대한 12개월 추적 관찰이 종료됐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파미셀이 만성신장질환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Cellgram-CKD’(셀그램-씨케이디) 임상 1상 추적 관찰을 종료했다.
파미셀은 만성신장질환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씨케이디의 모든 환자에 대한 12개월 추적 관찰이 종료됐다고 8일 밝혔다.
셀그램-씨케이디는 건강한 공여자의 골수에서 추출된 우수한 줄기세포를 선별해 배양한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다. 환자의 골수 채취 과정이 없어 환자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정맥 투여 시술이 용이하다.
임상 1상은 2021년 7월부터 만성신장질환 환자 10명을 대상으로 서울 아산병원에서 진행됐다. 동종 골수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주입의 안전성을 평가했다.
파미셀 관계자는 “중간엽 줄기세포는 염증, 면역반응 및 신생혈관형성 조절을 통해 신세뇨관 세포의 사멸을 억제하고 증식을 촉진시킨다는 점에서 신장의 섬유증을 감소시키는 등 신장 기능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임상 1상에서 치료제 투여 후 추적관찰 기간 동안 중대하고 예상하지 못한 이상약물반응을 찾지 못했다”며 “안전성이 입증된 셀그램-씨케이디 개발에 박차를 가해 추후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시장 선점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조민 "남편과 아빠, 서로 관심사 달라…논쟁 전혀 없다"
- "저거 사람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수영 '기적 생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
- 3세아, 어린이집서 정강이뼈 부러져 전치 14주…"훈육과정서 사고"
- 율희, 최민환 업소 출입 폭로 후 근황…많이 야윈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