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이스라엘, 운항 못해”…운항 중단한 루프트한자 항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전쟁 가능성이 고조되고 있는 이스라엘에 대한 항공 운항 중단이 시작됐다.
독일 항공사인 루프트한자는 7일(현지시간) 안전상의 이유로 자사의 이스라엘행 항공편 운항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격전 상황을 감안하면 항공편 운항을 중단하거나 감축하는 항공사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전쟁 가능성이 고조되고 있는 이스라엘에 대한 항공 운항 중단이 시작됐다.
독일 항공사인 루프트한자는 7일(현지시간) 안전상의 이유로 자사의 이스라엘행 항공편 운항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격전 상황을 감안하면 항공편 운항을 중단하거나 감축하는 항공사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루프트한자 대변인은 "(이스라엘에서 출발한) 프랑크푸르트행 항공편은 유지되지만, 텔아비브의 안전 상황을 고려해 이날 텔아비브를 오가는 모든 항공편을 취소했다"고 말했다.
앞서 하마스는 유대교 안식일인 이날 새벽 이스라엘을 상대로 ‘알아크사 홍수(Al-Aqsa flood)’ 작전을 펼치면서 수천발의 로켓을 쏘고 무장대원 수십명을 이스라엘에 침투시켰다. 하마스는 이스라엘로 진입하면서 육지·해상·공중을 이용해 공격을 감행했다.
이에 맞서 이스라엘도 ‘철검(Iron Swords)’이라고 명명된 작전을 전개하고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에 보복 공습을 가하고 있다. 이밖에 자국 내 침투한 하마스 대원을 제거하는 작전도 진행 중이다.
임대환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례식장서 시신 100여구 발견…도대체 무슨 일?
- 김현영 “前남편, 20억 빚·4번 결혼이력 숨기고 사기 결혼”
- 尹, 신원식 국방·유인촌 문화체육관광 장관 임명…김행 여가장관 후보자도 임명할 듯
- 같은 가수지만... 톱가수 38억 벌 때 나머지는1100만원 벌어
- 김태우, “당선되면 급여 단 1원도 안 받을 것”
- 야구대표팀 ‘비’ 변수 생겼다…이틀 연속 결승전 취소엔 ‘은메달’
- ‘전쟁 일보직전’…이스라엘 “최소 7곳에서 하마스와 전투 중”
- “허구연 해설위원이 왜 저기에?”…한국야구, 대만과 결승전 2-0 리드중
- [단독] 박범계 前법무, 해외출장 경비축소에… 자문비까지 허위보고
- [속보]한국야구, 대만 꺾고 아시안게임 4연패…2-0 제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