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 대결 금메달·에이스 대관식 완성’ 문동주 “KBO 팬들, 한화 팬들에게 좋은 모습 정말 기쁘다”[SS항저우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야구 대표팀 영건 에이스 문동주가 에이스 대관식을 완성했다.
아시아 최강을 가리는 자리에서 6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임무를 완수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2, 3회에 정말 좋은 투구를 했다.
-성인 대표팀에서 딴 첫 금메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샤오싱=김동영기자] 한국 야구 대표팀 영건 에이스 문동주가 에이스 대관식을 완성했다. 아시아 최강을 가리는 자리에서 6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임무를 완수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지난 2일 경기 아쉬움을 완벽하게 해소했다.
문동주는 7일 중국 저장성 샤오싱의 샤오싱 야구·베이스볼 센터에서 대만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AS) 야구 결승전에 선발 등판했다. 총 93개의 공을 던지며 3안타 0볼넷 7탈삼진 무실점으로 굳건히 마운드를 지켰다.
두 번 지지 않았다. 5일 전 같은 상대인 대만에 2점을 허용해 패전투수가 됐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보다 과감히 속구를 구사하는 한편 로케이션을 넓혔다. 낮은 코스에 국한되지 않고 상황에 맞춰 높은 코스도 활용했다. 포수 김형준과 호흡도 한층 정교했다.
한국은 7회 최지민, 8회 박영현, 9회 고우석이 마운드에 올라 2-0 승리를 완성했다. AS 4연패를 달성했다.
다음은 취재진과 문동주의 일문일답.
-지난 대만전과 비교하면 뭐가 잘 됐나?
한 번 해본 만큼 다시 준비를 잘했다. 전력분석에서 준비도 잘해줬다. 감독님, 코치님, (김)형준이형, 그리고 모든 선수들이 준비를 잘했다. 그 결과가 나를 통해 나타난 것 같아서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오늘도 똑같은 타자에게 2루타를 맞고 위기에 처했다. 어떤 마음이었나?
상대가 너무 잘 쳤다. 그때는 실점했지만 오늘은 막았다. 첫 경기보다 오늘 경기에서 간절함이 더 강하지 않았나 싶다.
-최고 구속 163㎞가 나왔다.
내가 느끼기에 그 정도는 아니었다.
-2, 3회에 정말 좋은 투구를 했다.
내가 나가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팀이 승부를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 첫 경기에서 그게 안 됐기 때문에 내가 팀이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려고 했다.
-지난 대만전에서는 4번 타자에게 던진 슬라이더가 홈런이 됐다. 오늘은 다르게 승부했나?
내 실수다. 내가 던지려는 위치와 완전 다르게 공이 갔다. 그렇다고 그 타자에게 다르게 가려고 하지는 않았다. 다르게 하면 내가 더 복잡해질 것 같아서 실수를 인정하면서 똑같이 가자고 생각했다.
-하이 패스트볼을 많이 쓴 게 인상적이다. 이 부분은 변화를 주기로 한 건가?
형준이형 리드가 정말 좋았다. 형준이형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성인 대표팀에서 딴 첫 금메달이다. 소감은?
정말 좋다. 어릴 때부터 이런 순간을 꿈꿨다. 아버지가 AS 코치로 다녀오시면서 그때부터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꿈꿨다. 우리 가족들과 팀 선배님들, 감독님, 코치님, 그리고 지인들 앞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려서 기쁘다. 또 우리 KBO리그 팬분들, 특히 우리 한화 팬들에게 좋은 결과를 보여드려서 정말 좋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선택 안한 ‘16기 순자’, 알고보니 PD랑 썸 타는 중…“출연진은 나이 너무 많다
- 나PD 美‘삼시세끼’ 야욕에 이서진 “정유미, 옥택연 콜, 김광규는 무쓸모” 과몰입 캐스팅(이
-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 재방료 중형차 한 대 값 “주 400회 방송, 산에 사는 줄 알아”(소년
- 걸스데이 소진♥이동하, 11월 부부된다 “오랜 만남으로 두터운 신뢰”
- ‘해변으로 가요’ 키보이스 박명수 美서 별세…향년 81세
- 걸스데이 소진과 결혼 이동하 누구? ‘밉상’ 악역 전문배우
- 김구라 “아내 키 170cm 아니다.. 다른 사람이면 어쩔 뻔” 실루엣 화제에 분노
- 블랙핑크 리사, 아트 누드쇼 ‘크레이지 호스’(Crazy Hors) 출연 의상 보니...(영상)
- ‘16기 마스코트 상철’ 제2의 영숙 찾는다. ‘나솔사계’ 출연 화제
- ‘나는 솔로’ 16기 영수 통편집된 사연 있네…로맨스 스캠 피해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