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컴퍼니, 조현아 공개 저격에 반박 “안타까운 심정”
“사실 아닌 내용 유감, 어반자카파에 최선 다해”
어비스컴퍼니가 조현아에게 유감을 표했다.
어비스컴퍼니는 7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이번 조현아님 일과 관련해서 가장 먼저 안타까운 심정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당사는 어반자카파 멤버들과 2023년 12월까지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상태이다. 조현아님 개인 간의 전속계약은 어반자카파 계약 기간과 별도로 부속 합의에 따라 지난 2022년 6월부로 종료됐고, 당사는 어반자카파 다른 멤버의 잔류 의지와 무관하게 홀로 독립하시려는 조현아 님의 의사를 충분히 수용했다”고 전했다.
또한 “당사는 방송, 콘서트, 앨범 발매 등 어반자카파 멤버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여러 활동 방향을 제안해왔다”며 “회사가 제안을 하더라도 모든 출연 여부와 진행들은 멤버들의 권한으로 결정짓는다. 아티스트들의 생각을 온전히 수용하고 배려했으나 협의 과정에서 일부 멤버들의 이견이 발생해 제안된 내용들이 적극적으로 실행되지 못했다. 이 점에 대해 회사 역시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실이 아닌 내용들을 공개하여 많은 분들에게 혼란을 야기한 부분 또한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축가와 같은 개인 스케줄의 경우, 원칙상 공식적인 차량 및 매니지먼트 지원은 하지 않는다고 밝힌 어비스컴퍼니는 “그러나 소속 아티스트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타 아티스트의 공식적 스케줄로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 스케줄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멤버 개개인의 의견들을 성취하며 배려해왔으며 진행상황에 있어 구체적인 내용들은 모두 기록돼 있다”며 “계약이 유효한 현시점에서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여 매우 당혹스러운 마음”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향후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어반자카파 멤버들과의 원만한 관계 복원과 협의가 되길 바라고 있다”며 “다시 한번 유감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현아는 자신이 속한 어반자카파를 제외하고 소속 아티스트 단체 사진을 찍은 어비스컴퍼니에 공개적으로 서운함을 드러냈다. 이후 전 소속사가 어반자카파의 스케줄을 잡아주지 않았다며 부당대우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조현아님 일과 관련해서 가장 먼저 안타까운 심정을 전합니다.
현재 당사는 어반자카파 멤버들과 2023년 12월까지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조현아님 개인 간의 전속계약은 어반자카파 계약 기간과 별도로 부속 합의에 따라 지난 2022년 6월부로 종료되었고, 당사는 어반자카파 다른 멤버의 잔류 의지와 무관하게 홀로 독립하시려는 조현아 님의 의사를 충분히 수용하였습니다.
회사는 지금까지 아티스트에게 최선을 다해왔으며 아티스트의 스케줄과 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왔습니다.
당사는 방송, 콘서트, 앨범 발매 등 어반자카파 멤버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여러 활동 방향을 제안해왔습니다. 회사가 제안을 하더라도 모든 출연 여부와 진행들은 멤버들의 권한으로 결정짓습니다. 아티스트들의 생각을 온전히 수용하고 배려했으나 협의 과정에서 일부 멤버들의 이견이 발생하여 제안된 내용들이 적극적으로 실행되지 못했습니다. 이 점에 대해 회사 역시 유감스럽습니다.
뿐만아니라 사실이 아닌 내용들을 공개하여 많은 분들에게 혼란을 야기한 부분 또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축가와 같은 개인 스케줄의 경우, 원칙상 공식적인 차량 및 매니지먼트 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소속 아티스트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타 아티스트의 공식적 스케줄로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 스케줄을 지원했습니다.
당사는 멤버 개개인의 의견들을 성취하며 배려해왔으며 진행상황에 있어 구체적인 내용들은 모두 기록되어 있습니다.
계약이 유효한 현시점에서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여 매우 당혹스러운 마음입니다.
향후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어반자카파 멤버들과의 원만한 관계 복원과 협의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유감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스데이 소진, 품절녀된다…♥이동하와 11월 결혼 (공식)[MK★이슈] - MK스포츠
- 아이유, 살해 협박으로 경찰 긴급 출동..“경호 강화 조치”(전문)[공식] - MK스포츠
- 재계약·열애설·19금쇼…리사, 논란 ing에도 노출 사진 셀프 공개(종합)[MK★이슈] - MK스포츠
- 이주연, 시원 각선미+글래머 몸매 자랑…비율까지 우월[똑똑SNS] - MK스포츠
- 그 누구도 아닌 김종규이기에 가슴을 울리는 메시지 “대한민국 농구는 지금이 끝이 아닙니다”
- 두 번은 안 당한다! 한국 야구대표팀, 대만 린위민 상대 2회 초 김주원 희생 뜬공&폭투 선취 득점
- KBO 레전드 사이드암이 극찬한 원상현, 2억 1천만원에 KT와 계약 완료…KT 11명 입단 계약 체결 - MK
- 세계 2위 꺾고 도쿄 금메달리스트도 잡았지만…최솔규-김원호, 인도에 패하며 배드민턴 남자 복
- ‘제2의 장미란’ 박혜정, 합계 294kg 들며 13년 만에 금메달 쾌거…손영희는 2회 연속 은메달 [항
- 대한민국 주짓수 성기라-김희승, 값진 은메달…최희주 동메달 [항저우AG]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