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3경기 연속골 정조준!’ 토트넘, EPL 8R 루턴전 선발 명단 공개
캡틴 손흥민(31)이 루턴 타운을 상대로 3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기 위해 나선다.
토트넘은 7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루턴에 위치한 케닐워스 로드에서 루턴 타운을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를 치른다.
토트넘은 비카리오, 포로, 로메로, 판 더 펜, 우도기, 사르, 비수마, 매디슨, 쿨루셉스키, 히샬리송, 손흥민이 선발로 나선다.
손흥민은 이날 역시 선발 출격한다. 지난 주말 리버풀전에서도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69분을 소화하며 팀의 선제골을 터뜨렸다.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두 경기 연속골과 함께 유럽 무대 통산 200호골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손흥민은 리버풀전에서 몸이 좋지 않은 듯한 모습을 보이며 부상 우려의 목소리가 커졌지만 이날도 어김없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9월 한 달간 EPL 4경기에서 6골을 터뜨리며 이달의 선수상이 유력한 손흥민은 A매치 휴식기 전 펼쳐지는 루턴전에서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지난 주말 리버풀전 극적으로 승리했다. 리버풀이 두 명의 퇴장이 나오며 유리한 상황이었지만 쉽사리 득점을 만들어 내지 못한 토트넘은 후반 추가시간 요엘 마티프(32)의 자책골이 나오면서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EPL 7경기 5승 2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면서 리그 2위에 올라있다. 시즌 초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지휘 아래 매 경기 화끈한 공격 축구를 선보이고 있는 토트넘은 승격팀 루턴을 상대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기 위해 승리를 노린다.
루턴은 카민스키, 오그베네, 버크, 로키어, 안데르센, 도티, 나캄바, 음판주, 브라운, 모리스, 아데바요가 선발로 나선다.
루턴은 지난달 30일 에버턴전에서 EPL 첫 승을 신고했다. 하지만 지난 주말 번리에 패하면서 연승으로 이어가지 못했다. EPL 승격 첫 시즌 어려움을 겪고 있는 루턴은 홈에서 상승세의 토트넘을 만난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