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도 돌봐주고 오션뷰서 식사도" 우리집 '댕댕이'랑 펫캉스 가볼까
보더콜리가 반려견들과 놀아주는 '펫 프렌들리 케어 서비스'도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 가운데 호텔과 리조트 등 숙박업계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내놓고 있다.
과거에는 호텔, 리조트 등에서 동물 출입이 제한됐지만 최근에는 여행을 갈 때도 강아지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하려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효자 상품으로 등극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텔·리조트 업계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고객 수요를 겨냥해 맞춤형 시설을 새로 만들거나 관련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602만 가구로 나타났다. 전체 가구 4곳 중 1곳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 반려동물 수는 799만 마리로 추정된다.
한화리조트 제주와 평창은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멍패커(Mung+Backpacker·여행하는 강아지)룸'과 야외 그라운드 '멍패커런'을 마련했다.
'멍패커룸'은 반려견 맞춤 공간으로, 안전을 고려해 저상형 소파와 침대를 준비하고 콘센트 위치를 높였다. 슬라이드와 전용 침대, 배변 패드 등이 갖춰져 있다.
한화리조트 평창의 경우 '멍패커룸' 로열 객실부터 120인치 대형 스크린과 강아지 전용 유모차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120평 규모의 '멍패커런'도 조성돼 있다. 한화리조트 평창은 캠핑 체험장에 조성된 캠핑 텐트 바비큐와 리조트 내 한우점도 반려견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도심 속에서 반려견과의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넓고 여유로운 객실에서의 1박은 물론 펫하우스와 미끄럼 방지 사료 그릇, 배변 패드 등 펫 어메니티를 객실 내 무료로 세팅해 반려견과의 편안한 휴식을 도모했다.
이밖에도 룸 서비스에는 저온 조리한 닭고기와 삶은 당근, 강아지 컵케이크 등의 반려견을 위한 식사도 마련돼 있다. 다만, 호텔 내 반려견 출입의 경우 레스토랑은 제한되며 로비 등의 공용 공간은 펫 캐리어를 이용 시에만 가능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애견 동반 객실 패키지 '쉐라톤 펫캉스'의 출시 1주년을 맞아 패키지를 리뉴얼을 했다. 애견 동반 시에는 객실 예약 후 호텔에 사전 신청하거나 '쉐라톤 펫캉스' 예약 시 이용 가능하다.
이 호텔은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센트럴파크와 해돋이 공원 앞두고 있어 반려견과 호캉스를 즐기며 야외 활동을 함께하기에 최적의 위치다.
'쉐라톤 펫캉스'는 반려견과의 여행을 즐기는 고객에 인기다. 객실 내에는 외출 후 쾌적한 휴식을 위한 '넬로'의 에어 샤워&드라이 룸과 공기청정기가 있으며 '독스미어'의 피모케어 샴푸도 함께 준비된다. '로띠에'의 포르투나 프리미엄 개모차도 대여가능하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인근 위치한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인천 에어포트 호텔은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Bow Wow(바우와우)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슈페리어 더블 객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1박 후 익일 오후 1시까지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본 패키지에는 반려견과 함께 객실에서 편하게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 크레딧이 포함돼 있다.
반려견도 호캉스를 편히 즐길 수 있도록 'Mummur(멈머)'의 반려견 계단과 반려견 수면용 쿠션, 논슬립 실리콘 배변 매트 및 식기 등이 제공된다. 또 배변패드 2장과 봉투 1롤을 개별적으로 제공하기도 한다.
인천 더위크앤 리조트는 MBC TV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숙소'에서 '최고의 펫캉스 명소'로 꼽힌 곳이다.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테라스 동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더 테라스 스위트'는 객실 내 반려동물을 위한 식기와 슬라이드 계단 등 다양한 비품이 준비되며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한 바비큐까지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테라스동 루프탑에는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펫 파크'와 리조트 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산책로를 갖추고 있다. 리조트 앞에 위치한 을왕리 해수욕장도 도보 5분이면 오갈 수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바다 산책까지 만끽할 수 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오션뷰를 보며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바도 갖추고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자연 속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객실과 부대시설을 켄싱턴리조트 충주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에서 선보이고 있다.
펫 프렌들리 리조트인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총 80객실과 리조트 내 약 50평 규모의 '플레이그라운드'와 야외 공간에는 약 350평 규모의 펫 전용 '펫 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또 켄싱턴리조트 충주 부총지배인 보더콜리 견종의 '케니'가 상주해 반려견들과 함께 놀아주면서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펫 프렌들리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총 14객실로 스위트룸 콘셉트의 '로얄 스위트 펫 베른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펫 객실 바로 앞에 조성돼 있는 '펫 파크'는 마치 스위스 여행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스위스 마을의 집 모형과 트램을 설치했다.
약 300평의 야외 플레이그라운드 '펫 파크'를 펫 고객만 이용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천 송도의 랜드마크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반려견과 센트럴파크를 마주하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5성급 호텔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송도 센트럴파크와 송도 도그파크,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등이 근교에 있어 가을을 맞이해 반려견과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오크우드의 펫 패키지는 고층 객실에서 펫 배스로브와 안대와 함께 견생샷을 찍을 수 있어 반려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펫팸족(펫+패밀리)을 위한 '펫캉스' 전용 '오! 마이 펫' 패키지를 제안한다.
비스타 워커힐 펫 전용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에 더해, 반려동물 전용 장난감 및 침대, 베개, 식탁, 식기, 배스로브, 타월, 비스타 워커힐 펜던트 등이 제공돼 투숙객뿐 아니라 반려동물도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3세아, 어린이집서 정강이뼈 부러져 전치 14주…"훈육과정서 사고"
- "수지님 안녕하세요"…수지 남몰래 기부 댓글로 알려져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