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들' 안은진 "'연인' 배우들, 만주어 수업 들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은진이 '연인'을 위해 만주어 수업까지 들었다며 촬영 비화를 밝힌다.
9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연출 정윤정, 남유정, 권락희·작가 김수지/이하 '선녀들')에서는 2023 최고의 화제작 MBC 금토드라마 '연인'의 여주인공 '유길채' 역의 안은진이 특급 게스트로 출격한다.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은 9일 월요일 밤 10시 45분 MBC에서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배우 안은진이 '연인'을 위해 만주어 수업까지 들었다며 촬영 비화를 밝힌다.
9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연출 정윤정, 남유정, 권락희·작가 김수지/이하 '선녀들')에서는 2023 최고의 화제작 MBC 금토드라마 '연인'의 여주인공 '유길채' 역의 안은진이 특급 게스트로 출격한다. '연인' 명장면 속 역사 이야기를 찾아가는 여행이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연인'의 남주인공 이장현(남궁민)은 유유자적 능청스러운 모습 뒤 날카로운 지성미와 거친 남성미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병자호란 전쟁 속에서도 활약을 보이며 극의 몰입도를 치솟게 했다.
이와 관련 최근 진행된 '선녀들' 녹화에서 안은진은 '이장현이 역사 속 실존 인물이었을지'에 대한 이야기에 귀를 쫑긋 기울였다. 실제 역사에 이장현이란 인물은 없지만, 장현이란 인물의 기록은 있었다고. 이장현과 닮은 듯 다른 실존 인물 '장현'의 놀라운 역사 기록에 궁금증이 쏠렸다.
'연인' 파트1 명장면으로, 남궁민의 액션이 빛났던 병자호란 전투신도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재해석돼 흥미를 자극했다. 참담했던 병자호란 상황 속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광교산 전투에 얽힌 이야기가 모두의 관심을 모았다고. 과연 드라마와 실제 역사는 어떻게 같고 다를까.
안은진은 '연인' 명장면을 돌아보며 촬영 비하인드를 풀기도 했다. '연인'은 만주어를 사용하는 디테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안은진은 "배우들 대부분 만주어 교수님께 수업을 들었다. 저도 조금은 알아 듣는다"라고 노력의 흔적을 말했다고. '연인' 애청자들이라면 더 흥미진진할, 병자호란 속 무궁무진한 이야기들이 풀릴 해당 방송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은 9일 월요일 밤 10시 45분 MBC에서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