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체로 흐림...내일까지 동·남해안 비
[앵커]
내일도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내일 낮까지 동해안과 남해안에는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YTN 중계차는 남원에서 열리는 '세계드론제전'에 나가 있는데요, 현장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혜민 캐스터!
[캐스터]
네, 남원 종합스포츠타운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뒤로 드론이 전시된 모습이네요?
[캐스터]
네, 저는 오늘 '세계드론제전'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남원을 방문했는데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 가운데, 지금은 '드론 산업박람회'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재빠르게 날아다니는 소형 드론부터, 제 뒤로 보이는 대형 드론까지 다양한 종류를 드론과 함께 드론 산업의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드론과 항공 산업을 망라한 축제의 장으로 꾸려졌습니다.
이 중 최고의 관전 포인트는, 국제항공연맹이 공인한'FAI 세계드론레이싱대회'입니다.
국내 최초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올해의 챔피언을 가리는 드론 레이싱 분야 최고 대회로, 35개국 2000여명의 선수단과 대회관계자가 참여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드론 스포츠와 드론 산업 박람회가 진행되고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열기구 타기와 드론조종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습니다.
세계드론제전과 함께 이번 연휴 동안 '흥부제'도 열리는데요.
흥부전의 발상지인 남원에서 가을에 펼쳐지는 축제로, 흥부 가족의 우애와 나눔을 계승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문화재 야행, 광한루원 야간관람도 같이 진행되니까요,
'축제 진수성찬'이 준비된 남원을 만끽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남원을 비롯한 대부분 지역에 흐린 하늘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남해안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이면 동해안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내일 낮까지 이어지겠고, 적게는 5에서 많게는 40mm가 예상됩니다.
내일은 한낮 기온이 오늘보다 1~2도가량 떨어지면서 전국이 20도 안팎에 그치겠고요,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겠습니다.
현재 동해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너울이 관측되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 해안에는 강한 너울이 밀려들겠는데요,
높은 파도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연휴 동안 해안가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남원에서, YTN 이혜민입니다.
그래픽: 김보나
YTN 이혜민 (lhm960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36계 김행랑"...청문회 도중 사라진 여가부 장관 후보 [Y녹취록]
- [자막뉴스] 요금 잘못된 줄 알았는데...'서민의 발' 지하철 너마저
- [자막뉴스] 美 F-16, 동맹 무인기 '격추'...시리아 상황 악화일로
- '아빠 왔다'...'양궁 덕후' 정의선 회장의 깜짝 응원 [영상]
- 北, 잠수함서 핵미사일 200발?..."기괴하게 개조" [Y녹취록]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후원금 횡령' 윤미향 4년 만에 유죄 확정...퇴임 후 의원직 상실형
- '제3자 추천' 김여사 특검 본회의 통과...여당, 반발 퇴장
- 눈 뜨고 코베이는 '깜깜이' 결혼식 비용...가격 공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