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동절기 코로나 백신접종 19일 개시…내년 3월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김제시가 동절기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오는 1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기간은 10월 19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 동시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감염취약시설과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의 접종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시기 도래된 대상자는 동절기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제=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김제시가 동절기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오는 1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 백신은 유행 변이에 대응해 새롭게 개발한 XBB.1.5.기반 단가백신(화이자·모더나)으로, 과거 접종력과 상관없이 1회 접종으로 완료된다. 또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동시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기간은 10월 19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다. 접종대상은 ▲65세 이상(1958년 12월31일 이전 출생) 고령층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12~64세 면역 저하자 등이다.
그 밖에 12세 이상(2011년생 생일 이후) 일반 시민은 11월 1일부터 백신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에서 가능하며 접종 시작일에 따라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 동시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감염취약시설과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의 접종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시기 도래된 대상자는 동절기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3세아, 어린이집서 정강이뼈 부러져 전치 14주…"훈육과정서 사고"
- "저거 사람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수영 '기적 생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조민 "남편과 아빠, 서로 관심사 달라…논쟁 전혀 없다"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