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도체 또 급등…퀀텀연구소 발표는 언제쯤[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발 '고금리 장기화' 우려로 국내 증시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상온 초전도 물질 'LK-99' 발표로 주목 받았던 관련주 주가가 다시 들썩이고 있다.
당초 상온 초전도체 실존을 주장한 퀀텀에너지연구소는 해당 물질인 LK-99 검증 결과와 초전도체 이론 체계 등을 종합해 8월 말~9월 초 공개적으로 발표하겠다고 공식화했지만, 현재 잠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윤호 기자]미국발 ‘고금리 장기화’ 우려로 국내 증시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상온 초전도 물질 'LK-99' 발표로 주목 받았던 관련주 주가가 다시 들썩이고 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신성델타테크 주가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6일까지 4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3만8600원이었던 주가는 5만5900원까지 1만7300원(44.81%) 올랐다.
거래량도 크게 튀었다. 지난달 26일 하루 거래량은 143만건 수준이었지만 상승 랠리가 시작된 27일에는 2배 수준인 321만건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연휴가 끝난 직후인 이달 4일에는 714만건까지 올랐고, 5일과 6일에는 각각 494만건, 400만건을 기록했다.
다른 초전도체 테마주들에도 거래가 몰렸다. 파워로직스는 지난 6일 전일 대비 거래량이 10배 이상 늘며 하루에만 24.38% 급등했다. 서남은 15.49%, 모비스는 6.92% 올랐다.
미국 에너지부의 에너지 첨단연구프로젝트사무국이 자국 초전도체 개발 프로젝트에 1000만달러를 지원한다는 소식이 초전도체 관련주의 상승세를 부추겼다. 과학기술 전문 웹사이트 탐스하드웨어는 "고대칭 단계에서 LK-99 샘플을 합성하면 상압상온에서 초전도체를 실현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다"며 LK-99에 힘을 싣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다만 정작 LK-99을 개발한 퀀텀에너지연구소 측의 발표는 미뤄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당초 상온 초전도체 실존을 주장한 퀀텀에너지연구소는 해당 물질인 LK-99 검증 결과와 초전도체 이론 체계 등을 종합해 8월 말~9월 초 공개적으로 발표하겠다고 공식화했지만, 현재 잠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국내증시 고전 속 특별한 주도주가 없는 상황에서 초전도체 등 테마주가 계속 주목받고 있지만, 해당 기관의 명확한 발표가 있어야 장기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oukno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유튜버 ‘상위 1%’가 얼마버나 보니…“상상초월”
- 유튜브로 100억 벌었다고?…곽튜브 “그걸 믿나, 구독자 1억명 돼야 가능”
- “네 엄마 뼈를 던져라” 화들짝 놀란 명령…울면서도 할 수밖에[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데우
- 제이홉 특급전사 발탁…"BTS 활동 못지않게 뿌듯"
- 신호 무시해도 과태료 안내는 외국인들…61%가 중국인
- “무심코 세수하단 큰일나요” 세면대인줄 알았는데…거대 ‘변기’ 정체
- “많이들 나갔구나”…상반기 출국자 증가율 600%↑
- 나영석, '서진이네' 이번엔 아프리카행?…이서진 화들짝
- "여자라 남길까봐"…3인분 주문에 2인분만 준 고깃집 황당 변명
- 홍경인 "지성, 군대에서부터 이보영 너무 예쁘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