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유소년 야구선수 부상방지 교육 동영상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부상방지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오 위원장은 "유소년 선수들의 부상 예방, 크게는 우리나라 야구의 발전을 위해 KBO가 이러한 교육영상을 제작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많은 콘텐츠들이 차곡차곡 쌓이기를 소망헌다"고 말했다.
KBO는 "향후 KBO리그의 주역으로 성장할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부상방지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교육 동영상은 KBO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교육 영상은 오주한 KBO 의무위원회 위원장(서울대 의대 교수)이 교육 커리큘럼 구성과 강의 진행을 맡았다.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부상 예방, 어깨 부상 예방, 팔꿈치 부상 예방 등 총 3회로 구성됐다.
△투구 수와 부상과의 관계 △부상 방지 가이드라인 △부상 예방과 처치 △자가 진단법 등 유소년 야구선수들에게 필요한 기초적인 의학상식을 교육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오 위원장은 "유소년 선수들의 부상 예방, 크게는 우리나라 야구의 발전을 위해 KBO가 이러한 교육영상을 제작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많은 콘텐츠들이 차곡차곡 쌓이기를 소망헌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시작을 내가 같이 할 수 있어서 KBO 의무위원장으로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적 지원에 함께 노력하고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KBO 홈페이지에 마련된 Q&A 코너를 통하여 부상 예방과 치료에 대한 전문가 견해도 들을 수 있다. KBO는 "향후 KBO리그의 주역으로 성장할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구연 KBO 총재, CBA와 상호 교류 논의
- 정철원·김진성·페디·뷰캐넌 등 KBO 리그 9월 월간 MVP 후보 발표
- KBO, 2023 정규리그 취소 경기 재편성 확정
- 2023 KBO 교육리그 개최 日 소프트뱅크 초청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