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 '강서구 지원유세'…오후 '마곡나루역'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식 후 병상 회복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원을 위해 이날 오후 마곡나루역 인근을 방문한다.
민주당은 이날 긴급공지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이날 오후 2시 강서구 마곡나루역 3번출구 인근에서 실시되는 진교훈 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 집중유세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이날 오전 진 후보와 함께 강서구 현장유세를 실시하고 오후에는 진 후보,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과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단식 후 병상 회복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원을 위해 이날 오후 마곡나루역 인근을 방문한다. 민주당은 다만 아직 이 대표의 공식 당무복귀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이날 긴급공지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이날 오후 2시 강서구 마곡나루역 3번출구 인근에서 실시되는 진교훈 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 집중유세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당 관계자는 <아이뉴스24>와의 통화에서 "공식 당무복귀가 아닌 선거 지원, 사전투표 독려를 위한 참여로 이해해달라"고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6일) 야당의 '채 상병 특검법'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표결 지원을 위해 '녹색병원' 입원 18일만에 국회에 등원했다. 그는 표결 후 기자들과 만나 "많은 분이 보궐선거 참여해서 민심이 어떤지, 국민 뜻이 어떤지를 꼭 보여주길 바란다"며 투표를 독려했다.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사전투표 2일차, 막판 선거전에 돌입하는 만큼 여야 지도부는 이날 모두 자당 후보자(김태우 국민의힘·진교훈 민주당 후보)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4시께 김 후보와 함께 강서구 일대를 순회하는 차량유세에 나선다. 김기현 대표도 내일(8일) 강서구 유세를 계획했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이날 오전 진 후보와 함께 강서구 현장유세를 실시하고 오후에는 진 후보, 기본소득당, 사회민주당과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사전투표는 이날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투표소는 강서구 구내 각동 주민센터(강서구청 포함)를 중심으로 마련됐다. 사전투표 첫날(6일) 투표율은 8.48%로 마감됐다.
보궐선거에는 현재 기호순으로 △진교훈(더불어민주당) △김태우(국민의힘) △권수정(정의당) △권혜인(진보당) △김유리(녹색당) △고영일(자유통일당) 후보가 출마했다. 이틀간의 사전투표 후 본투표는 오는 11일(수)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실시된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연임 김기홍 회장, JB금융 3년 더 이끈다
- [포토]'지스타' 2024' 넥슨 '오버킬' 간담회
- [포토]'지스타 2024' 역대 최대규모로 개막
- 새벽 아파트서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현행범 체포'
- [포토]'지스타 2024' 개막
- [포토]'지스타 2024'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 영상
- [지스타 2024] "시연 대기 2시간 이상"…신작 관심에 긴 대기열 형성
- 서울시가 주선하는 '한강 소개팅'…MZ남녀 3000여명 몰려 '열기'
- [지스타 2024] 30살 맞은 넥슨, '던파 유니버스'로 참관객 몰이
- "법원 앞으로"…전국 민주 진영, '이재명 사수' 총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