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10월 첫째 주 신작소식
발레리나
냉혹하고 가혹하게 지옥 끝까지
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가 소중한 친구 민희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를 쫓으며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감성 액션 복수극이다.
경호원 출신 옥주는 유일한 친구이자 발레리나인 민희가 죽음을 선택하며 남긴 편지를 발견한다. 옥주는 편지에 적힌 의문의 ID를 단서로 최프로가 죽음의 배후임을 알아내고, 그와 그가 속한 조직을 상대로 돌이킬 수 없는 복수를 시작한다.
넷플릭스 영화 ‘콜’,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영화 ‘버닝’, ‘연애 빠진 로맨스’ 등의 전종서가 옥주 역을 맡아 파격적인 액션 연기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시리즈 ‘연애대전’,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드라마 ‘악의 꽃’ 등의 김지훈이 최프로 역으로,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 드라마 ‘기적의 형제’, ‘블랙독’ 등의 박유림이 민희 역으로 분해 신선한 조합의 시너지를 발산한다. 첫 장편 데뷔작 넷플릭스 영화 ‘콜’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이충현 감독이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과 트렌디한 연출로 장르적 쾌감을 선사하며, 뮤지션 GRAY(그레이)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힙하고 감각적인 OST로 액션에 생동감을 불어 넣는다.
(액션/스릴러, 한국, 2023)
힘쎈여자 강남순
나‘약’한 놈들 때려잡는 우리가 왔다!
도봉구를 지켰던 ‘도봉순’ 그 후 6년, 강남을 지키는 ‘강남순’이 온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놀라운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대대힘힘’ 코믹범죄맞짱극이다.
부모를 찾아 몽골에서 강남으로 온 엉뚱발랄한 괴력의 소유자 강남순, 잃어버린 딸을 찾기 위해 강박적으로 선행을 하며 정의감에 불타는 삶을 살아온 강남 현금 재벌 엄마 황금주, 마장동을 정육으로 평정한 강남순의 외할머니 길중간까지, 괴력이 집안 내력인 모녀 3대가 모였다. 강남도, 사랑도 지키고 싶은 그녀들이 신종마약범죄를 타파하고 ‘힘쎈’ 맞짱극을 펼친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오징어 게임’ 등의 이유미가 강남순 역을, 드라마 ‘나의 위험한 아내’, ‘듀얼’, ‘파리의 연인’ 등의 김정은이 황금주 역을, 드라마 ‘슈룹’, ‘내일’, ‘구경이’, 영화 ‘허스토리’, ‘도둑들’ 등의 김해숙이 길중간 역을 맡아 천하무적 세 모녀로 분한다. 여기에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등의 옹성우,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영화 ‘소울메이트’,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의 변우석이 합세해 극에 활기를 더한다.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 ‘마인’을 집필한 백미경 작가와 넷플릭스 시리즈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의 연출을 맡은 김정식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10월 8일 공개 예정, 코미디, 한국, 2023)
베컴
화려함 뒤에 숨겨진 축구 스타의 삶
시대를 풍미했던 축구 스타 베컴의 감춰진 이야기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베컴’은 어려운 환경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베컴이 세계적인 축구 스타가 되기까지의 여정과 그 뒷이야기를 담았다. 런던 노동자 계층에서 자란 베컴은 뛰어난 축구 실력과 남다른 투지, 강한 승부욕으로 영국을 넘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축구 선수가 되었다. 오직 축구밖에 몰랐던 그 앞에 가수 빅토리아 베컴이 운명처럼 나타나면서 그는 축구와 사랑, 야망과 가족 모두를 잡기 위한 치열한 삶을 이어간다.
다큐멘터리 영화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로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상을 받은 피셔 스티븐스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영화 ‘왬!’, ‘가장 깊은 호흡’의 프로듀서 존 뱃섹이 제작에 참여해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미공개 영상과 독점 인터뷰 등을 통해 그의 가장 진솔한 모습을 담은 ‘베컴’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다큐멘터리, 영국, 2023)
뤼팽 파트3
법을 어긴 도망자, 범죄의 지휘자, 전설의 괴도
‘아르센 뤼팽’ 시리즈를 재해석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뤼팽’이 파트3으로 돌아온다.
넷플릭스 시리즈 ‘뤼팽’은 과거에 아버지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프랑스 최고의 재벌 가문을 향한 괴도 아산의 기발한 복수를 그린 이야기다.
아버지의 원수를 갚은 아신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도둑이 되지만 곧 종적을 감춘다. 그랬던 그가 다시 파리로 귀환해 흑진주를 훔치겠다는 초대장을 보낸다. 예고한 곳에 수백 명에 달하는 시민들이 일급 지명 수배 도주범인 그를 보기 위해 모이고, 아산은 역대급 고난도의 작전을 실행한다. 무사히 흑진주를 손에 넣었지만 누군가 뤼팽의 엄마를 납치하고 흑진주를 가지고 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넷플릭스 영화 ‘투캅스 인 파리: 더 테이크다운’,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 ‘쥬라기 월드’ 시리즈 등의 오마르 시가 아산 역을 맡고, 넷플릭스 시리즈 ‘크리미널: 영국’, ‘크리미널: 독일’, ‘크리미널: 프랑스’, ‘크리미널: 스페인’의 크레이터이자 드라마 ‘킬링 이브’,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 등을 집필한 조지 케이가 지난 파트1, 2에 이어 크리에이터로 함께 해 역대급 재미를 선사한다.
(드라마/스릴러/액션, 프랑스, 2023)
라방
내 여자친구가 라이브 방송에 갇혔다!
영화 ‘라방’은 프리랜서 PD 동주가 우연히 받은 링크에서 여자친구의 불법 몰래 카메라가 생중계되는 것을 알게 되고, 이를 막기 위해 방송 속 정체불명의 젠틀맨과 필사적인 대결을 펼치는 실시간 라이브 추격전이다.
대기업 취준생이자 프리랜서 PD 동주는 친구가 보낸 불법 몰카 라이브 방송 링크를 여자친구 수진에게 들켜 헤어질 위기에 처한다. 수진의 화도 풀어줄 겸 생일 이벤트를 준비하던 그에게 의문의 라이브 방송 링크가 전송되는데, 화면 속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다름 아닌 수진이다. 동주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고군분투하지만 정체불명의 아티스트 콜렉터 젠틀맨은 상황을 더욱 최악으로 끌고 간다.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 영화 ‘신세계’, 드라마 ‘국민사형투표’ 등의 박성웅이 젠틀맨 역을, 영화 ‘챔피언’, 드라마 ‘루갈’, ‘최고의 치킨’ 등의 박선호가 동주 역을,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 ‘부기나이트’, 드라마 ‘리턴’ 등의 김희정이 수진 역을 맡았다.
(스릴러, 한국, 2023)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